본문 바로가기
스타 & 핫이슈

아이즈원 논란

by 보노보TV 2020. 2. 3.

◎ 아이즈원 논란 → '프로듀스 X101' 안준영 PD 조작 논란 / 컴백

▶프로듀스 X 101 투표 조작 논란

2019년 11월 6일, SBS는 '프로듀스 X 101' 투표 조작 의혹으로 구속 수감된 안준영 PD가 프로듀스 시리즈 시즌 3인 '프로듀스48'과 시즌 4인 '프로듀스X101'서 결과를 조작 혐의를 인정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또한 SBS의 보도에 따르면, 수사중인 경찰이 안준영 PD가 지난해 하반기부터 연예 기획사들을 상대로 강남 일대 유흥업소에서 40차례 넘게 접대를 받았으며 한 번에 수백만 원씩 전체 접대 액수가 1억 원이 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2016년과 2017년 방송된 '프로듀스 101' 시즌 1과 시즌 2에 관해서는 조작 혐의를 부인했다고 합니다.

현재 경찰은 안준영 PD와 김용범 CP 외에도 Mnet의 윗선이 순위 조작에 개입했거나 최소한 묵인했을 가능성을 두고 수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아이즈원

이에 따라 '프로듀스 48'로 선발된 그룹 아이즈원이 논란에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조작이 드러났으니 해체하는 것이 옳지 않냐", "어차피 그룹을 유지해도 추락한 이미지는 살릴 수 없을 것" 등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이즈원

오는 11월 11일 첫 정규앨범 '블룸아이즈(BLOOM*IZ)'로 컴백하는 아이즈원의 컴백 무대는 Mnet, Mnet K-Pop 등 M2 디지털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송출될 예정이었는데, 이번 논란의 여파로 직접적인 타격을 입을 것으로 보여,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아이즈원


※'프로듀스 48', '프로듀스 X 101' 투표 조작 논란 → 안준영 PD는 누구?

 

프로듀스 X 101 논란

◎ 프로듀스 X 101 투표 조작 논란 → 안준영 메인 PD 영장 청구 / 안준영 PD는 누구? MNET '프로듀스 X101' 투표 조작 의혹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안준영 PD 등 '프로듀스X101' 일부 제작진이 구속될..

bonobotv.tistory.com


이해인 폭로 논란 → 프로듀스 X 101, 아이돌 학교 투표 조작 의혹 

 

이해인 폭로

◎이해인 폭로 논란 → 프로듀스 X 101, 아이돌 학교 투표 조작 의혹 / 아버지 심경 등 ▶가수 이해인 이해인은 1994년생으로 올해 나이 26세의 가수입니다. 걸그룹 I.B.I의 멤버로 그룹 내에서 리드 보컬과..

bonobotv.tistory.com


▶걸그룹 아이즈원 활동 중단

2019년 11월 11일 첫 정규 앨범 '블룸아이즈'를 발표하고 컴백을 앞두고 있던 아이즈원은 조작 의혹이 사실로 밝혀지면서 활동 중단 및 해체 가능성까지 거론되었습니다.

안준영 PD가 '프로듀스 48' 순위 조작을 인정하면서, 이로 인해 탄생한 팀이라면 더 이상 비난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어 보입니다.

안준영 PD

이 여파로 인해 아이즈원이 11일 언론 쇼케이스를 취소하였고 일부 팬들과 '프로듀스48'을 지켜본 시청자들은 "아이즈원 탈덕한다." "예약 앨범 환불해주시고 1년간의 덕질한 시간 돈 보상해주세요." “해체는 안 하더라도 남은 기간 공중파에서 볼일은 없겠네”라는 반응을 보이며 아이즈원 컴백 활동에 부정적인 여론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아이즈원의 디시인사이드 갤러리는 11월 7일 오전 공식 성명서를 내고 “프로듀스48을 통해 아이즈원을 탄생시킨 안준영 PD가 순위 조작 혐의를 인정했다는 게 알려진 이상, 아이즈원의 정당성은 사라졌다”라고 밝히며 아이즈원에 해체를 요구하였습니다.


아이즈원 갤러리의 성명서를 살펴보면, “CJ ENM이라는 대기업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지 못했다”며 “아이즈원을 통해 다시한번 꿈의 날개를 펼치고자 했던 모든 멤버들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주고 말았다”라고 비판하면서 “허민회 CJ ENM 대표가 직접 국민들 앞에 고개 숙여 사과하길 바란다”라고 CJ에 사과를 요구하였습니다.


이어 “11일은 컴백이 아닌 고별 무대를 통해 팬들과 마지막 인사를 나눌 수 있게 해달라”며 “1년간 아이즈원으로서 활동해 온 모든 멤버들에게 깊이 감사하며 새로운 꿈을 위한 도전을 응원하겠다”며 예정돼 있던 아이즈원의 컴백 일정을 취소하라는 요구를 하였습니다.



여론이 부정적으로 흘러감에 따라 아이즈원 컴백에 맞쳐 방송을 준비하던 방송사들 역시 난처한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아이즈원은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 등 지상파 예능은 물론 JTBC '아이돌 룸', tvN '놀라운 토요일-도레미 마켓' 등 인기 예능 촬영을 이미 마쳤고 11월 15일에는 무대 안팎의 아이즈원을 담은 영화 '아이즈 온 미: 더 무비'까지 개봉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당시, 방송사들은 이후 상황을 주시하겠다는 입장이었는데, '마리텔 V2'의 경우 제작진이 방송 여부를 두고 내부 논의 중이며 '아이돌룸' 측은 "'아이돌 룸'에 방송 여부는 미정"이라며 "수사 상황을 지켜보며 방송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놀라운 토요일-도레미 마켓' 측은 "제작진이 상황을 확인 중"이라는 조심스러운 입장을 밝혔고 엠넷 아이즈원 컴백쇼 측은 "방송 여부는 미정이다"라고 밝혀, 방송사 모두 방송 연기, 강행 등 다각도로 상황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방송 일정 상황이 이러하자, 결국 아이즈원은 예정되어있던 모든 스케줄을 취소하며 활동을 중단하였습니다.


 걸그룹 아이즈원 활동 재개 → 2020년 2월 17일, 컴백 예정

2019년 12월 30일, 데뷔 멤버 조작 논란이 불거지며 활동을 중단했던 아이즈원이 활동을 재개할 전망입니다. CJ ENM 측은 30일 서울 상암동 CJ ENM센터에서 진행된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순위조작 관련 기자회견을 통해 사과하며 아이즈원의 활동 재개 하기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J ENM 허민회 대표이사는 기자회견에서 “모든 분들께 실망 드린 점에 대해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 라며 프로그램을 응원해 주신 팬들과 시청자 여러분께도 이루 말할 수 없이 죄송한 심정이다"라고 사과하였습니다.

기자회견하는 CJ ENM 허민회 대표이사

이어 “이번 사태는 우리의 잘못이며 아티스트와 개개인의 잘못이 아니다”라며 “멤버들이 겪고 있을 심적 부담감과 활동 재개를 요청하는 팬들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빠른 시일 내에 활동할 수 있도록 협의하겠다”라고 활동 재개를 밝혔습니다.

또한 "아이즈원과 엑스원 활동으로 얻을 수 있는 모든 이익을 포기하겠다."라며 "이번 사태로 피해 입은 모든 이들에 대한 구체적인 피해보상도 조속히 실행하도록 하겠다"라고 약속하였습니다.

CJ ENM의 아이즈원 활동 재개 발표 이후 엠넷 ‘프로듀스’ 시리즈 투표 조작 논란으로 활동을 중단했던 그룹 ‘아이즈원’이 컴백한다고 합니다.

2020년 2월 2일 언론 보도에 따르면 2월 17일에 아이즈원이 새 앨범 ‘블룸아이즈’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피에스타로 컴백 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발매하는 아이즈원의 첫  번째 정규앨범 '블룸아이즈'는 타이틀곡 피에스타를 비롯한 총 12곡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번 컴백 앨범에는 장원영, 권은비,조유리,김민주등 멤버들도 작사, 작곡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지며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힘든 시기를 겪은 아이즈원의 컴백 소식이 전해지자, 많은 팬들의 응원이 쏟아지고 있으며 컴백후 아이즈원이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걸그룹 아이즈원( IZ*ONE)

아이즈원은 그룹명인 IZ*ONE은 12명의 소녀들이 하나가 되는 순간이라는 뜻으로 '프로듀스 48'의 오디션을 통해 시청자들의 문자 투표와 사전 온라인 투표로 8: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한국인 9명과 일본인 3명, 총 12명의 여성 멤버로 구성된 한일 합작 프로젝트 걸그룹입니다.

아이즈원은 2018년 10월 29일, 데뷔 앨범 컬러라이즈(COLOR*IZ)의 발매하며 데뷔하였습니다. 아이즈원은 데뷔와 동시에 연예계에 돌풍을 몰고 오며, 발매 첫째주 판매량이 8만 장 이상으로서 국내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판매량 최고 기록을 넘어섰고 동시에 일본 오리콘 2018년 11월 첫째 주 주간 앨범과 디지털 랭킹 동시 1위를 달성하여 화제를 모았습니다.

아직 정식 데뷔도 하지 않은 신인이 수입 음반만으로 동시 1위를 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기록입니다. 한국과 일본뿐만 아니라, 아이즈원은 홍콩, 태국, 베트남 등 해외 10개국에서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였고 2018년 12월 18일 기준 데뷔 앨범의 판매량이 20만 장을 넘었다고 합니다.

2019년에는 일본 오리콘 차트 상반기 신인 부문 총 매상액 1위를 달성하였고 아이즈원은 데뷔 이후 아시아 전역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아시아 대표 걸그룹으로 성장 하고 있습니다.


▶아이즈원 멤버 소개


※최연소 아나운서 '김수민' 누구? 아이돌 미모 실화? 과거 뒷담화 논란은 무슨 일?

 

김수민 아나운서 스펙

◎김수민 아나운서 스펙 → 나이 / 몸매 / 최연소 아나운서 / 뒷담화 논란등 김수민은 1997년생으로 올해 나이 24세의 현 SBS 아나운서로 만 21세의 나이에 아나운서가 되어 SBS 역대 최연소 입사하여 2020년..

bonobotv.tistory.com


※배우 진세연에 대한 소문~ 재벌 집안? 그녀의 해명은?

 

진세연 스펙

◎진세연 스펙 → 나이 / 집안 / 학력 / 몸매 / 연습생 출신 / 취미 등 진세연은 1994년생으로 올해 나이 25세의 배우입니다. 167cm의 키에 날씬한 몸매와 뛰어난 미모, 준수한 연기 실력으로 로 인기가 급상..

bonobotv.tistory.com


※길 '아내와 아들 있다' 공개 화제 비밀 결혼 결혼을 하게 된 이유는?

 

아이콘택트 길

◎길 → 비밀 결혼 이유 (FT. 아이콘택트) / 아들 / 부인 등 ▶길 '비밀 결혼을 하게 된 이유' 길은 2004년, 2014년, 2017년 세 차례에 걸쳐 음주운전을 해 방송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이후 2018년 서울 강남..

bonobotv.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