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톡에 몰랐던 유용한 기능

by 보노보TV 2020. 4. 15.

◎ 카톡에 우리가 몰랐던 유용한 기능

  • 이름 안 뜨는 친구 이름 알아내는 방법
  • 주의가 필요한 채팅방에서 말조심하는 방법
  • 원치 않는 단체 채팅방 초대 거절 방법
  • 채팅방 대화 캡처할 때 프로필 모자이크 하는 방법

카톡(카카오톡)은 현대 사회에서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없어서는 안 되는 유용한 메신저입니다. 그만큼, 다양한 사람들과 많은 분야에서 카톡을 이용하고 있는데, 이런 카톡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톡 꿀팁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톡(카카오톡)


▶이름 안 뜨는 친구 이름 알아내는 방법 '갑자기 누군지 모르는 친구에게 카톡이 왔을 때'

카톡을 사용하다 보면 누구나 한 번쯤은 실수로 연락처를 삭제한 경우, 또는 카톡에 재가입한 경우 등으로 인해 카톡에서 상대방에 이름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상대방이 누군지도 모르는데 카톡이 온다면, 매우 난감한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이를 경우 100% 해결할 수는 없지만 카카오톡 송금하기 기능을 이용하면 어느 정도 상대방의 이름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송금하기' 기능으로 이름 알아내는 방법☆

1. 친구의 프로필을 누릅니다.
2. \ 표시를 클릭합니다.
3. 친구 송금 화면에서 우측 상단을 보면 이름의 가운데 글자만 제외된 채 보이는데, 이를 통해 표기된 이름의 두 글자로 대략적으로 상대방에 이름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주의가 필요한 채팅방에서 말조심하는 방법 '직장 상사 등 어려운 사람이 있을 때'

직장 상사 등 어려운 사람이 있는 주의가 필요한 채팅방에서 말조심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채팅방 입력창 잠금'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인데, 설정을 하게 되면 해당 채팅방의 메시지 입력창이 잠기게 되고 '대화에 주의가 필요한 방입니다'라는 문구가 표기됩니다. 

이 주의 안내 문구로 메시지를 보내기 전에 한 번 더 주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채팅을 입력할 때는 오른쪽 자물쇠 버튼을 터치하여 메시지를 보내게 되며 한번 카톡을 보내고 나면 다시 잠기게 되는 유용한 방법입니다.

☆'현재 채팅방 입력창 잠금' 기능을 설정 방법☆

1. 단체 카톡방에서 오른쪽 상단의 세줄을 누르고 톱니바퀴 버튼을 누릅니다.
2. 채팅방 설정 화면에서 '현재 채팅방 입력창 잠금' 설정을 활성화합니다.


직장 상사 카톡 실수 모음


▶ 원치 않는 단체 채팅방 초대 거절 방법

스팸, 광고 등 원하지 않는 단체방에 자꾸 초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채팅방 신고하고 나가기'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채팅방 신고하고 나가기' 설정 방법☆

1. 원하지 않는 채팅방에 있는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의 세줄을 누르고 톱니바퀴 버튼을 누릅니다.
2. 채팅방 설정 화면에서 맨 아래 '채팅방 나가기'를 누르시고 신고하기를 누르고 그대로 나가시면 됩니다.



▶ 채팅방 대화 캡처할 때 프로필 모자이크 하는 방법

상황에 따라 채팅방에서 캡처 기능을 사용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캡처된 사진에 프로필이 나오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가리기' 기능을 통해 대화 상대의 프로필을 노출하지 않을 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가리기' 기능 설정 방법☆

1. 채팅 입력창에서 + 버튼을 누르고 캡처 버튼을 누릅니다.
2. 캡처할 채팅 영역을 설정하시고 맨 아래 '프로필 가리기'를 활성화하고 저장합니다.


※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경영안정지원자금 신청 방법 및 신청 자격은?

 

소상공인 긴급 경영안정자금 신청 방법

◎ 소상공인 긴급 경영안정자금 대출 (ft.시장진흥공단) → 지원 자격 / 신청 방법 / 대출 한도 등 ▶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긴급 경영안정자금 시장진흥공단 대출이란?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 대..

bonobotv.tistory.com


※ 코로나 19 긴급 재난 지원금 '경기 지역 화폐 사용처 및 사용방법은?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 사용 방법(ft.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10만 원 지원, 경기지역화폐로 지급. 경기도가 전 도민에게 재난 기본소득 10만 원을 지급하기로 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

bonobotv.tistory.com


※ 코로나 19 마스크 5부제 신청 방법 및 유의 사항은?

 

마스크 5부제

◎마스크 5부제 꼭 알아야 되는 유의 사항 ▶ 마스크 5부제란? 다음 주 월요일인 3월 9일부터 마스크 5부제가 시행됩니다. 마스크 5부제는 코로나 19로 마스크가 부족하다 보니 정부에서 시행하는 정책입니다. 마..

bonobotv.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