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톡 차단 확인 방법

by 보노보TV 2020. 4. 16.

◎카톡 차단 정확한 확인 방법(100%확인가능 / 확인 완료)

스마트폰이 일상 생활에된 현재에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어플은 당연히 '카톡'일 것입니다. 카톡은 편리한 기능 덕분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카톡을 많은 사람들과 사용하다보면 상대방에게 카톡을 보냈는데, 몇일이 지나도 1이 지워지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상대방이 내 메세지를 아직까지도 안 읽고 있는 건지, 아니면 나를 차단했는지 확인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카톡은 정책상 차단 여부를 알 수 있는 공식적인 방법은 없습니다. 지금 소개해드리는 방법은 카톡에서 제공하는 공식적인 방법은 아니지만, 현재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신뢰성있는 카톡 차단 확인 방법입니다.


☆ 카톡 차단 확인 방법 ☆ 

1. 확인하고 싶은 상대방의 연락처를 핸드폰에서 삭제합니다.

차단이 아닐 경우, 다시 입력 해야 하니, 꼭 다른 곳에 메모해두시기 바랍니다.


2. 카톡에 접속후, 친구 목록에서 상대방의 이름을 길게 눌러 차단 메뉴를 선택하고 확인 후 상대방을 차단합니다.


3. 친구 목록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를 선택하고 설정 화면에서 차단 친구관리 메뉴를 선택하고 상대방을 차단해제를합니다.

'차단이 해제되었습니다. 지금 바로 ㅁㅁㅁ님을 친구로 추가하겠습니까?'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여기서 꼭 취소를 눌러 상대방을 차단 해제만 하고 친구로 추가하지는 않습니다.


4. 다시 설정 화면에서 친구관리 메뉴를 선택하고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합니다.


5. 추천 친구 목록에서 상대방에 이름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결론, 추천 친구 목록에서 상대방에 이름이 보인다면 차단 당하지 않은 것이며 추천 친구 목록에 상대방에 이름이 안보인다면 나를 차단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 꿀팁! 카톡을 사용하면서 몰랐던 유용한 기능 소개 

 

카톡에 몰랐던 유용한 기능

◎ 카톡에 우리가 몰랐던 유용한 기능 이름 안 뜨는 친구 이름 알아내는 방법 주의가 필요한 채팅방에서 말조심하는 방법 원치 않는 단체 채팅방 초대 거절 방법 채팅방 대화 캡처할 때 프로필 모자이크 하는 방법..

bonobotv.tistory.com


※ 꿀팁!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긴급 경영안정자금 신청방법은?

 

소상공인 긴급 경영안정자금 신청 방법

◎ 소상공인 긴급 경영안정자금 대출 (ft.시장진흥공단) → 지원 자격 / 신청 방법 / 대출 한도 등 ▶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긴급 경영안정자금 시장진흥공단 대출이란?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 대..

bonobotv.tistory.com


꿀팁! 코로나 19 긴급 재난 지원금 '경기 지역 화폐 사용처 및 사용방법은?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 사용 방법(ft.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10만 원 지원, 경기지역화폐로 지급. 경기도가 전 도민에게 재난 기본소득 10만 원을 지급하기로 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

bonobotv.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