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제모 종류 및 추천 (레이저 / 왁싱 / 면도 / 크림)

by 보노보TV 2020. 5. 3.

◎ 제모 종류 및 추천(레이저 제모 / 왁싱 / 면도 / 제모크림)  

→ 제모를 하는 이유 / 제모의 종류와 특징 / 주의사항과 관리법

▶ 제모를 하는 이유 '제모는 왜 하는 것일까?'

노출의 계절인 여름이 찾아오면서 짧은 옷과 수영복을 착용하는 상황이 늘기 때문에 관심이 높아지는 것이 제모입니다. 주로 신체 노출이 많은 겨드랑이, 팔과 다리, 비키니 라인인 서혜 부등에 제모를 합니다.

이처럼 제모를 미용적으로 하는 경우도 있지만, 건강을 위해서도 선택하는데, 음모 제모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모의 습함으로 발생하는 가려움, 질염이나 가려움증 생리 때 피 뭉침, 세균 번식으로 인한 생식기 질환을 예방하며 용변을 본 후 깨끗하게 닦이지 않아 생기는 냄새의 불편함을 완화합니다.

​또한 임산부의 경우 출산 전 제모는 여러 감염 방지를 위해, 출산 후 오로의 배출로 인한 불편함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제모의 종류와 특징

제모 종류는 시간이 지나면 제모 부위에 다시 털이 나는 일시적인 제모와 털이 나지 않는 영구적인 제모로 나뉘며 이에 따른 시술법도 면도기, 제모 크림, 왁스, 레이저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제모법에 따라 장점과 단점의 차이도 많으며 올바르지 않거나 과하면 피부에 색소 침착, 검버섯, 닭살 피부, 감염 등 다양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면도(일시적)
면도 시술은 본인 스스로 직접 할 수 있는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직접 하기에 경제적으로 부담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직접 제모를 할 경우 주의 사항이 따르는데, 면도기 사용할 때에는 비누거품을 충분히 내주어야 피부 자극이 덜해 상처가 생기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면도 제모는 뿌리까지 말끔히 제거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제모 후 털이 다시 자랄 경우 더 두꺼워질 수 있습니다. 또한 상처 난 곳으로 세균이 침투하면 모낭염, 화농성 염증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면도기에 피부가 자주 자극받은면 색소 침착이 일어날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모낭염: 모낭이 곪거나 염증이 생기는 질환
화농성 염증: 고름이 생기는 염증
색소 침착: 피부 자극으로 피부가 거무스레해지는 증상

면도


⊙ 왁싱 제모(일시적)

왁싱은 가장 오래된 제모법 중 하나로 왁스나 왁스 테이프의 접착력을 이용해 때어내는 방법입니다.  면도 시술에 비해서 피부에 가장 자극이 없고 제모 효과는 약 4주 정도 지속됩니다.

왁스의 온도, 두께도 중요하기 때문에 경험과 기술이 필요하여 전문가에게 시술받아야 합니다. 왁스가 너무 뜨거우면 쉽게 떼어지지 않고 화상과 염증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사람에 따라 강도가 다르게 느껴지나 고통이 따르고 알레르기성 피부나 그 외 피부질환, 예민한 피부에는 자극적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 제모크림(일시적)

제모크림은 강한 알칼리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알칼리제가 털의 결합을 약화시켜 부드럽게 만들어 모낭에서 쉽게 빠지게 합니다.

제모크림을 사용하기 전에는 성분이 강력하기 때문에 내 피부에 맞는지 테스트부터 해야 합니다. 테스트 방법은 사용 전 팔목 안쪽이나 귀 뒤쪽에 크림을 소량 바른 후 피부에 발작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중 피부가 붓거나 빨개지는 등 문제가 발생한다면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제모크림 방법은 제모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고 냄새가 발생하며 계속 사용하면 털과 피부가 거칠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제모크림


⊙ 레이저 제모(영구적)
레이저 시술은 영구적인 방법으로 레이저가 검은 멜라닌 색소에 반응하는 특성을 이용하는 제모법입니다. 털의 모낭에 있는 검은 멜라닌 색소에 레이저 빛이 흡수돼 모낭을  파괴해 털을 제거합니다. 

마취 크림을 바르고 진행해서 통증이 없고 시술 시간이 짧으며 영구적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완전히 털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여러 번 시술을 받아야 하며 전문 피부과에서 시행하기에 다른 제모법에 비해 높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 제모


▶ 제모 시 주의 사항과 제모 후 관리법

  • 모든 제모 용품은 위생적으로 청결하게 관리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 제모를 할 부이는 제모 전 깨끗한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 제모를 한 부위는 하루 이상 긁거나 샤워할 때 세게 닦지 않아야 합니다.
  • 제모 후에는 피부 진정 크림, 알로에 등 피부 보호 제품을 발라야 합니다.
  • 제모 부위가 노출될 경우, 색소 침착이 생길 수 있기에 외출 시 자와선 차단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 아토피 피부염, 건성, 알레르기 등 민감 피부라면 의료진과 사전에 상의해야 합니다.

※ 병원에서 제모 하실 분들은 명동 아비쥬 의원에서 온라인 최저가로 할인행사 중이니 참고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명동뿐만 아니라, 아비쥬 의원은 전국에 지점이 있어서 동일한 행사가 적용 중이라고 합니다.   


☆이 블로그의 많이 본 인기 글☆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ft. 신청자격 / 제외 대상자 / 신청기간)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ft. 신청 자격 / 제외 대상자 / 신청기간 / 신청방법) '전 국민에게 지급되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어떻게 신청하고 지급될까?'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및 신청기..

bonobotv.tistory.com


※ 꿀팁! '완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정리→ 달라진 점 / 연장 기간 / 완화 시설 / 방역 지침 / 위반 시 벌금 등

 

사회적 거리두기

◎사회적 거리두기 정리→ 달라진점 / 연장 기간 / 완화 시설 / 방역 지침 / 위반 시 벌금 ▶ '사회적 거리두기'란? '사회적 거리두기'는 코로나 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지역사회 감염 차단을 위해 정부가 3..

bonobotv.tistory.com


※ 꿀팁! '반려견 장례 유의 사항' 애견이라면 꼭 미리 알아두자!

 

반려견 장례 방법 (ft. 강아지 화장 비용 / 사망시 대처 요령)

◎ 반려견 장례 방법 (ft. 강아지 화장 비용 / 사망 시 대처 요령) 한 평생 나에게 행복을 준 우리 집 반려견이 사망한다면? 현재 반려견을 키우시고 있다면 마지막 이별을 어떻게 해야 할지 한 번쯤은 생각해보셨..

bonobotv.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