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 핫이슈

이동건 프로필

by 보노보TV 2023. 10. 20.

이동건 프로필 (조윤희 남동생)

 

이동건은 1980년에 태어나 현재 43세인 배우입니다. 이동건은 사실 가수 출신 배우입니다. 이동건은 1998년에 가수로 데뷔하여 활동했으나, 가수로는 별다른 성과를 이루지 못했으며 이제는 배우로 더 유명합니다.

 

이동건

이동건은 높이 185cm의 훤칠한 키와 잘생긴 외모, 그리고 탁월한 연기력으로 많은 시청자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의 탁월한 연기력은 여러 작품에서 돋보이며, 그의 다양한 연기 스타일과 매력은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이동건은 드라마 광끼에 출연하여 배우로 데뷔하였고, 이를 통해 이름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이후로는 시트콤 ‘세 친구’, 드라마 ‘네 멋대로 해라’, ‘상두야 학교 가자’, ‘파리의 연인’, ’ 여우각시별’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여 활발하게 연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동건

 

이동건의 가장 유명한 작품은 2004년에 방송된 드라마 파리의 연인으로, 이 작품은 '이 안에, 너 있다'라는 유행어를 만들어냈으며 대단한 인기를 끌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셀러브리티’에서 재벌가 출신의 변호사 진태전 역을 맡아 악역으로 연기 변신을 선보여 주목을 받으며 지속적으로 연기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이동건 조윤희 결혼, 이혼

 

이동건은 당당하게 공개열애를 많이 한 걸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그간 만났던 여자 연예인으로는 배우 한지혜, 배우 차예련, 가수 티아라 지연이 있습니다.

 

이동건 공개열애

 

이동건은 2017년 9월, 배우 조윤희와 결혼했습니다. 이동건은 2017년에 KBS2주말극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에서 조윤희와 커플로 출연하였는데, 이를 통해 실제로 연인 사이로 발전하여 같은 해 9월에는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와 동시에  같은 해 12월에 딸을 출산하면서 이동건과 조윤희의 결혼은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동건과 조윤희는 결혼 3년 만인 2020년 5월 이혼 소식을 전해 안타까움을 샀습니다. 이혼 이유는 두 사람의 성격 차이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혼 후 딸은 조윤희가 키우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지난 2021년 방송된 JTBC ‘용감한 솔로 육아 내가 키운다’에 출연해 싱글맘으로 일상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이동건 조윤희

 

이동건 남동생 호주 유학 피습 사망 사건

 

2008년 3월 20일, 이동건의 남동생이 호주 시드니에서 습격당해 숨지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충격을 주었습니다.  당시, 언론보도에 따르면 이동건의 동생은 지인과 함께 20일 오전 1시쯤 호주 시드니 리버풀 거리 월드스퀘어 쇼핑센터 인근에서 중국계 청소년 2명이 휘두른 흉기에 찔렸습니다. 이동건 동생은 그 자리에서 숨졌으며 지인은 중상을 입었다고 합니다. 

 

 

흉기를 휘두른 중국 청소년 2명은 택시를 타고 달아나다 사건 발생 1시간 만인 오전 2시쯤 현지 경찰에 검거되었으며 이들은 이동건 남동생 일행에게 “왜 째려보느냐”라고 시비를 걸다가 갑자기 흉기를 휘두른 것으로 알렸습니다. 이동건은 남동생 사건 이후로 상당한 시간 동안 우울증에 시달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동건 동생 장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