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 핫이슈

문채원 이모저모

by 보노보TV 2019. 8. 31.

◎ 배우 문채원

문채원은 1986년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의 배우입니다. 문채원은 자신만에 자연스럽고 특유의 은은한 분위기와 사랑 그러고 단아한 외모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입니다. 특히 문채원의 얼굴은 뚜렷한 이목구비에 단아한 인상을 풍겨 한복이 잘 어울리는 연예인으로 항상 꼽이고 있습니다.

문채원은 초등학생 때부터 드라마나 영화를 좋아해 연기에 대한 막연한 동경이 있었지만 어린시절에는 배우가 되겠다는 생각까진 없었다고 한합니다. 어릴 적엔 무용을 했으나 서울로 오기 전 큰 수술을 받고 미술로 진로를 바꾸게 되었고. 선화예술고등학교 진학하여 그림을 배웠다고 합니다.

그러나 돌연, 고등학교 3학년 때 배우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서 미술을 그만두고 연극영화과에 가겠다고 부모님을 설득하였지만 실패하였고 어쩔수 없이 추계예술대학교 서양화과에 진학하였습니다. 

대학 재학중, 문채원은 배우의 꿈을 포기할 수 없었고 결국 한 학기 다니다 중퇴하고 스타케이 엔터테인먼트에 들어가서 배우를 준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07년에  배우 이민호, 박보영과 함께 SBS 시트콤 '달려라! 고등어'에 출연하며 데뷔했으나 드라마가 별로 주목받지 못하면서 조기 종영되었습니다.

조기 종영에 아픔을 맛본, 문채원은 심기 일전하여 2008년 SBS 사극 바람의 화원에서 기생 정향 역으로 출연하였고 배우 문근영과 '닷냥커플'로 불리며 SBS 연기 대상에서 여여 커플 최초로 베스트 커플상을 받는 등 주목을 받았고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출처: SBS 바람의 화원 방송 캡처

이후에도 2011년 출연한 공주의 남자가 25%에 달하는 시청률로 히트를 쳤고 문채원은 이 작품으로 KBS 연기대상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습니다. 문채원은 공주의 남자에 출연한 뒤 인지도가 급상승하게 됩니다. 

출처: KBS 공주의 남자 방송 캡처

또한 비슷한 시기에 개봉된 영화 최종병기 활에서도 강단있는 사극 연기를 보여주었고 이 영화가 그해 최고 흥행작이 되며 청룡영화상, 대종상 영화제 신인여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11년에 출연한 드라마 영화 모두 흥행에 성공하면서 문채원에게 있어서 터닝포인트가 되었고 이후에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 '굿 닥터', '굿바이 미스터 블랙', '크리미널 마인드' 계룡 선녀전'등 다양한 작품에서 출연하며 탄탄한 연기력과 미모를 보여주며 배우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나혼자 산다 문채원 소환 화제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김충재가 배우 문채원을 언급해 뜻밖에 그녀를 소환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8월 30일 방송된 '나 혼자 산다'에서 기안84는 김충재와 작업을 하던 중 "너희 학교에 연예인 없었냐"라고 물었고 이에 예술가 김충재는 문채원이 같은 과였는데 제 옆자리였다"라고 대답했습니다.

'나혼자 산다' 방송 캡처

이후 기안84가 "옆자리였으면 말도 나눴냐"라고 궁금해했고, 김충재는 "말은 한마디 해봤나?"라고 회상했습니다. 이에 기안 84는 실망해하며 "그게 다냐. 바로 옆자리였는데 '충재야 안녕?' 이러지 않냐"며 사상 속 연기를 펼치면서 큰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한편 김충재와 문채원은 추계예술대학교 서양화과 동기로, 문채원은 한 학기를 다니다가 중퇴했고, 배우로 진로를 바꾸면서 자퇴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런닝맨 출연 애교 영상 화제

문채원은 2015년에 SBS 런닝맨에 출연하였고 방송에서 이승기에게 '야 나 줘바~'라고 말하며 눈웃음과 애교 있는 모습으로 보여줬고 함께 출연한 이승기가 어쩔 줄 몰라하는 모습을 보여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출처: SBS 런닝맨 방송 캡처

이 문채원 애교영상은 당시 실시간 검색어 1위에 등극하였고 현재까지도 유튜브등 4년이 지난 지금도 온라인 커뮤니티에 영상이 거재되고 있을 만큼 인기 동영상으로 유명합니다.


※문채원 애교 영상


 

박민정 이종현

◎ BJ 박민정 논란 → 이종현 탈퇴 사회적으로 큰 파문을 일으켰던 일명 ‘정준영 단톡 방’ 일원이었던 그룹 씨엔블루 이종현이 유명 여성 유튜버 겸 BJ박민정에게 사적인 메시지를 보냈다는 논란..

bonobotv.tistory.com

 

박봄 성형 변천사 / 마약 논란

★박봄 성형 변천사 / 마약 논란 ◎ 박봄 성형 논란 박봄은 2NE1 데뷔직후 귀엽고 예쁜 외모, 노래 실력을 모두 갖춰 멤버들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었었습니다. 큰 눈에 귀여운 볼살이 햄토리라고 불리며 인기..

bonobotv.tistory.com

 

변아영(BJ아영) BJ열매 폭로 논란 해명.(feat. 페미니즘)

BJ열매와 우창범의 폭로 사건으로 논란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변아영이 BJ열매와의 논란에 입장을 밝혔습니다. BJ열매와 우창범은 지난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연인 사이였지만 결별 후 과거 있었던 서로의 사생..

bonobotv.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