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즈 이모저모 → 음원깡패 스펙 / 나이 / 몸매 등
헤이즈는 1991년생으로 올해 나이 29세에 가수입니다. 음원 차트 강자로 힙합과 R&B를 기반으로 진솔한 가사와 개성 있는 보컬로 인기를 끌고 있는 트렌디한 아티스트입니다.
활동명인 헤이즈는 본인이 미국 래퍼 에인절 헤이즈(Angel Haze)를 좋아해서 영어 철자만 Heize로 바꾸고 지은 이름이라고 하며 약간 날카로운 눈매의 고양이상 외모와 경상도 사투리 때문에 언뜻 보기엔 센 언니처럼 보이만 실제로는 눈물 많고 순한 성격이라고 합니다.
팬들을 유독 잘 챙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발표한 노래가 팬들에게 사랑을 받자,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에게 감사 영상을 올리고 '감격에 차올라 감사하다', '더 열심히 하겠다' 등 게시글을 수시로 올려 팬들과 소통하며 감사의 마음을 자주 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구 출생으로 가수가 되기 위해 상경 후 서울대학교 주변 녹두 고시촌에 거주하며 홀로 힘겹게 음악 활동을 시작하였고 소속사에 들어가 힘든 연습생 생활을 거쳐 2014년 싱글 앨범 '조금만 더 방황하고'를 발매하고 데뷔하였습니다.
별로 주목 받지 못하던 신인시절, 2015년 언프리티 랩스타 2에 출연해 수준급의 랩 실력, 카리스마 넘치는 외모와 성격, 사투리와 개성적인 매력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에 큰 호응을 얻으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언프리티 랩스타2에서 이름을 알린 뒤, 2016년 4월에 첸, 바이브와 콜라보 싱글 '썸타(Lil' Something)'을 발표하기도 하여 음원 차트에 1위로 잠깐 이름을 올리기도 하였으나 대중에게 별로 주목을 끌지는 못하였습니다.
이후 현재 헤이즈의 대표곡이 된 '돌아오지 마'를 발표하였으나 잠깐 동안 당시 음원차트에 진입하기는 했지만 별로 주목받지 못하고 아는 사람들만 아는 노래로 그렇게 묻혔습니다.
그러나 2016년 10월에 KBS 음악 프로그램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유승우와 함께 출연하여 '돌아오지 마'를 불렀고 이를 계기로 뒤늦게 노래가 알려지며 역주행을 시작하였습니다.
역주행하기 시작한 '돌아오지마'는 음악차트에서 10위권에 진입하였고 이를 시작으로 헤이즈가 훗날 '음원 깡패'로 등극하는데 초석이 되었습니다.
5개월 후인 12월 5일, 신곡 "저 별"을 발표하였고 특유의 비음이 섞인 매력적인 보컬로 대중들에게 크게 호소하며 음원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하여 새로운 음원 강자가 나타났음을 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헤이즈는 신곡 '저 별'로 음원뿐만 아니라, 2016년 12월 16일 뮤직뱅크에서 데뷔 첫 1위 후보에 올랐고, 12월 18일 SBS 인기가요에서 '저 별'로 데뷔 후 처음으로 음악프로그램 1위를 하였습니다.
2017년 6월 26일 새 앨범 "/// (너 먹구름 비)"을 발표하였고 타이틀곡 '널 너무 모르고' 역시 히트 치며 A pink, 마마무, BLACKPINK 등 기존 음원 강자들을 제치고 음원 차트 1위를 하였습니다. 또한 후속곡 '비도 오고 그래서' 역시 히트하며 음원 차트에서 줄곧 상위권을 유지하였고 특히 비 오는 날에는 팬들에 호응에 힘입어 1위에 올라서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2018년 3월 8일 미니앨범 "바람"을 발표했고, 타이틀곡 jenga가 마마무의 '별이 빛나는 밤'을 제치고 다시 1위를 기록했다. 연주곡인 '바람'을 제외한 '괜찮냐고'등 미니앨범의 나머지 수록곡들도 10위권 내를 기록했으며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2016년부터 2018년까지 '돌아오지 마', '저 별', '널 너무 모르고', 'jenga'등 타이틀곡은 물론 후속곡까지 연속으로 히트하며 음원 차트 정상을 차지하면서 명실상부한 '음원 깡패'로 되었습니다.
'음원 깡패' 헤이즈는 음악적 역량을 인정받아 현재 많은 뮤지션들이 콜라보하기를 원하는 최애 가수로 등극하였고 개성 있는 음색, 작사, 작곡 모두 가능한 국내에서 몇 안 되는 여성 싱어송라이터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데미무어 전 남편 애쉬튼 커쳐 충격적인 결혼 생활 폭로 화제
※75세 보디빌더 임종서 할머니 몸매 실화?
※서세원 서정희 딸 서동주 미모, 스펙 실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