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 핫이슈

뭉쳐야 찬다 총 정리 / 출연진 재방송 시간 촬영장소 인기 비결 재밌는 장면등 (feat.빽패스 잡은 축알못 허재 / 빛광연 U-20 국가대표 골키퍼 이광연 출연소식)

by 보노보TV 2019. 6. 20.

지난 13일 첫 방송 한  JTBC 예능프로그램 '뭉쳐야 찬다'가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뭉쳐야 찬다'는 각 분야의 최고에 올랐던 선수들을 모아서 조기축구회를 만들고 성장해 가는 과정을 그린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뭉쳐야 찬다가 화제를 모으는 이유는 분명히 있습니다. 

팀명 어쩌다 FCㅋㅋㅋㅋ / 출처: JTBC 예능프로그램 뭉쳐야산다 캡쳐

 

◎신선한 소재와 스포츠 예능에서만 볼 수 있는 재미요소 

'뭉쳐야 찬다'는 각 분야에서는 '최고'라는 수식어를 가진 스포츠 스타들이 비전문 분야인 '축구'에 도전하며 좌충우돌하는 모습을 보인다는 소재가 신선했습니다. 각 분야에서는 최고지만 축구에서는 '초짜', '개발', '축구 허세'를 비롯해 축구 룰도 잘 모르는 '축알못' 선수들이 모여서 축구를 통해 성장해 나간다는 설정이 재밌고 신선했습니다.

이런 '축알못' 등장을 입증하듯 1회에서 방송된 농구선수 출신 허재가 백패스를 손으로 잡는 장면은 정말 많은 웃음을 주었습니다. 이런 장면에서 볼 수 있는 설정이 아닌 스포츠 예능에서만 보여줄 수 있는 리얼리티가 재미를 주었습니다.

'축알못' 허재 레전드 장면ㅋㅋ / 출처: JTBC 예능프로그램 뭉쳐야산다 캡쳐
어의가 없는 안정환 감독ㅋㅋ / 출처: JTBC 예능프로그램 뭉쳐야산다 캡쳐

또한 리얼리티 스포츠 예능 프로그램의 진솔한 재미와 기쁨과 좌절이 담긴 성장 스토리를 어떻게 살릴지? 이들의 성장하는 과정을 통해 전해질 감동이 기대하게 만듭니다.

미묘한 관계(?)등 리얼리티 예능프로그램만의 재미요소가 많습니다. 선후배 간 위계질서가 남다른 운동선수들의 국가대표 축구선수 출신이자 후배인 안정환을 감독으로 둔 데서 오는 미묘한 관계 설정이 시청자에게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찬란한 명성만큼이나 운동선수로서의 고집, 신념, 한 성격을 가진 스포츠 스타들 아무리 축구 레전드인 안정환이라 해도, 이만기, 허재, 양준혁 등 운동부 대선배들 앞에서는 작아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감독이지만 서열은 하위인 안정환이 선수들을 위해 손수 고기를 굽는 장면 등은 큰 웃음이었습니다. 감독 안정환이 기 센 스포츠 레전드들을 진두지휘하며 감독으로서의 품위와 위상을 지켜낼지, 혹은 질질 끌려다니며 '무늬만' 감독이 될지, 지켜보는 재미가 쏠쏠할 것으로 보였습니다.

첫 방송에 모인 스포츠 스타들은 첫 만남부터 '왕년에 공 좀 차 봤다'며 축구 허세를 부렸습니다. 전형적인 남자들의 모인 술자리에서 볼 수 있는 아저씨들의 모습이었습니다. 현실을 반영한 듯 바로 이어진 경기장에서 보여준 허당끼 있는 축구 실력은 주위에서 볼 수 있는 흔한 아저씨들의 모습이기에 친숙함으로 다가왔습니다.

 

◎미친 캐스팅 실화?

뭉쳐야 뜬다를 본 사람이라면 원년 멤버인 김용만, 김성주, 안정환, 정형돈의 케미는 익히 알고 있습니다. 단, 축구는 11명으로 해야 하니 추가 멤버를 섭외하는 것은 어느 정도 예상된 일이었습니다. 근데 섭외한 선수들이 국내와 세계에서 날아다녔던 선수들이라면 애기가 달라집니다.

뭉쳐야 찬다 캐스팅을 보면 '정말 대단하다.' '어떻게 저렇게 모았지?'라는 생각밖에 안 들었습니다. 진짜 각자의 분야에서 한국을 넘어서 세계에서도 인정받은 스포츠 레전드 스타들이 뭉쳤습니다. '뭉쳐야 뜬다' 원년 멤버들도 지난 방송된 1회에서 출연하는 스포츠 선수들을 소개하자 놀라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특히 감독직을 맡으며 선수들을 핸들링해야 하는 안정환의 동공 지진 모습은 너무 웃겼습니다. 아무리 예능이고 축구의 레전드 안정환이라지만 솔직히 많이 부담될 것 같습니다.

미친 캐스팅에 놀란 안정환 감독ㅋㅋ / 출처: JTBC 예능프로그램 뭉쳐야산다 캡쳐
미친 캐스팅에 놀란 안정환 감독ㅋㅋ / 출처: JTBC 예능프로그램 뭉쳐야산다 캡쳐
미친 캐스팅에 놀란 안정환 감독ㅋㅋ / 출처: JTBC 예능프로그램 뭉쳐야산다 캡쳐


★출연하는 스포츠 스타   

※출연하는 스포츠 스타는 이력은 간략히 정리했습니다. 각 분야의 최고의 선수라 경력이 너무 많아서  다 쓸 수가 없었습니다.

1. 축구장에 테리우스 '안정환'

월드컵 4강 신화 주역, 아시아 선수 월드컵 최다골 보유(손흥민과 공동), 축구 지도자 A급 라이센스 보유(프로팀 감독 가능), 축구장에 테리우스, 현 축구 해설위원 

그러나.....

뭉쳐야 산다에서..... 감독 데뷔 ㅋㅋㅋㅋㅋ 고생길 오픈 ㅋㅋㅋㅋㅋ

출처: JTBC 예능프로그램 뭉쳐야산다 캡쳐
출처: JTBC 예능프로그램 뭉쳐야산다 캡쳐
출처: JTBC 예능프로그램 뭉쳐야산다 캡쳐
출처: JTBC 예능프로그램 뭉쳐야산다 캡쳐

 

3. 천하장사 '이만기'

우승만 무려 49번, 씨름계의 레전드인 이만기(나이 57세) 전 씨름선수 천하장사

그러나.....

뭉쳐야 찬다에서는..... '버럭 이만기' ㅋㅋㅋㅋㅋ

출처: JTBC 예능프로그램 뭉쳐야 찬다 캡쳐

4. 농구 대통령 '허재'

코트를 가르는 농구 천재, 최다 득점, 최초 준우승 MVP, 기록의 사나이, 농구 대통령 허재(나이 55세) 전 국가대표 감독

그러나......

뭉쳐야 찬다에서는..... '축알못 허재' ㅋㅋㅋㅋㅋ

 축알못 허재 ㅋㅋㅋ / 출처: JTBC 예능프로그램 뭉쳐야 찬다 캡쳐

5. 전설의 마라토너 '이봉주'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 은메달, 방콕에 이어 2연패, 부산 아시안 게임 금메달, 보스턴 마라톤 우승을 한 세계가 인정하는 전 마라톤 선수

그러나.....

뭉쳐야 찬다에서는.....  축구 기술 없음. 무작정 뛰어만 다님 ㅋㅋㅋㅋㅋ

출처: JTBC 예능프로그램 뭉쳐야 찬다 캡쳐

6. 도마의 신 '여홍철'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에서 최초로 은메달을 받고 1994년, 1998년 대한민국 체조 선수 최초 아시안게임 2연패를 기록한 전 국가대표 체조선수

그래도....

뭉쳐야 찬다에서는 그나마 제일 괜찮음. '어쩌다 FC 에이스 여홍철'

7. 세계 사격계의 본좌 '진종오'

세계 사격 역사 사상 첫 올림픽 3연패, 수많은 세계 선수권 우승, 진종의 기록은 현재 진행형 아직도 현역 사격 선수 

그러나.....

뭉쳐야 찬다에서는..... 올릭픽 3관왕이면 뭐해 그냥 막내라 고기 구움 ㅋㅋㅋㅋㅋ

출처: JTBC 예능프로그램 뭉쳐야 찬다 캡쳐

8. 레전드 타자 양신 '양준혁'

KBO 역사에 남을 레전드 타자, 2010년 은퇴 당시 9개 부문 통상 최다 1위 달성한 양신으로 불리는 전 야구선수 

그러나.....

뭉쳐야 찬다에서는..... '발라당 양준혁' ㅋㅋㅋㅋㅋ

출처: JTBC 예능프로그램 뭉쳐야 찬다 캡쳐

 

9. 레슬링 작은 거인 '심권호'

세계 유일 레슬링 2 체급 그랜드슬램 달성, 아시아 최초 국제 레슬링 연맹 <명예의 전당> 등극, 천재 전 레슬링 선수

그러나.....

뭉쳐야 찬다에서는 ..... '체력 방전 심권호' ㅋㅋㅋㅋㅋ

출처: JTBC 예능프로그램 뭉쳐야 찬다 캡쳐

10. 매미권 창시자 UFC 선수 '김동현'

여덟 한국인 최초 UFC 진출 최고 기록 세계 6위, UFC 경기 총 13승 보유, 세계를 떨게 한 매미권의 창시자 한국 대표 현역 파이터

그러나.....

뭉쳐야 찬다에서는 ..... '개발 김동현' ㅋㅋㅋㅋㅋ

출처: JTBC 예능프로그램 뭉쳐야 찬다 캡쳐

 

◎궁금한 내용 요약 정리

▶촬영 장소 축구장은 어디? 공개 방송은?

뭉쳐야 찬다 촬영장소 축구장은 아직 미공개입니다. 추후에 공개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직 프로그램 초반이라서 축 경기를 미공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수들의 실력이 향상되면서 타 스포츠 예능프로그램처럼 공개 경기로 진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규 방송 시간? 재방송 시간은?

정규방송은 매주 목요일 11시이고 재방송은 매주 금요일, 토요일, 월요일에 예정되어있습니다 자세한 시간은 아래 요일별 편성표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U-20 국가대표 골키퍼 이광연 출연

20일 JTBC에 따르면 지난 FIFA U-20 남자 월드컵에서 준우승한 대한민국 대표팀의 골키퍼 이광연이 출연한다고 한다고 합니다. 골문을 든든히 지켜내며 '빛광연'이라는 별명을 얻은 골키퍼 이광연 선수가 '뭉쳐야 찬다'에 최근 촬영을 마쳤다고 알렸습니다. 
  
월드컵 준우승이라는 놀라운 성과와 함께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이광연 선수가 바쁜 일정 중에도 '어쩌다 FC'를 방문한 이유는 바로 레전드들을 '코칭' 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지난 첫방송에서 보여준 두 자리 실점으로 충격적인 패배의 아픔을 맛본 뭉쳐야 찬다의 어쩌다FC 감독 안정환은 특별 훈련을 위해 이광연 선수를 불렀다고 합니다. 과연 빛광연은 어떠한 모습을 보여주고 오합지졸 어쩌다 FC를 어떻게 변화시킬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카라타 에리카 아스달 연대기 일본 배우 출연 카라타 에리카 누구?(feat.나얼)

일본인 배우 카라타 에리카가 TVN 토일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에 출연하는 것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카라타 에리카는 '아스달 연대기' 촬영을 마쳤으며, 극 중후반부에 등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bonobotv.tistory.com

 

외질혜 감스트 남순 논란 19금 발언 정리 이들이 언급한 BJ는 누구?

유명 BJ 감스트(김인직), 남순(박현우), 외질혜(전지혜) 세 사람은 아프리카 TV 합동 생방송 도중 여성 BJ(인터넷 방송인)에 대한 19금 성희롱을 발언을 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세 사람은 이른바 'BJ 대기업'으..

bonobotv.tistory.com

 

하연수 댓글 논란 또 등장 하연수 누구? 인성은?

하연수는 1990년생으로 올해 나이 30세이며 배우입니다. 지난 2013년 엠넷 뮤직 드라마 ‘몬스타’를 통해 데뷔를 했고 '꼬부기'를 닮은 외모로 주목받았습니다. 감자별 2013Q, 그대 이름은 장미, 전설..

bonobotv.tistory.com

 

정인선 골목식당 ? 정인선 나이 몸매 키 아역 배우 열애(이이경) 전부 알아보자.

현재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조보아에 이어 골목 여신으로 매력을 발산하고 있는 배우 정인선이 많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정인선은 MBC 드라마 '내 뒤에 테리우스'에서 성공 이후 차기작을 드라마가 아닌..

bonobotv.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