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 핫이슈

샤넌 프로필

by 보노보TV 2020. 11. 19.

◎샤넌 프로필 (나이 / 몸매 / 스타킹 / K팝 스타 / 히든싱어 등)

샤넌은 1998년생으로 올해 나이 23세이며 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영국 국적의 가수입니다.

영국 런던 출생으로 웨일스 출신인 영국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인입니다. 높은 고음의 뛰어난 가창력과 뚜렷한 이목구비의 미모, 164cm의 크지 않은 키지만 우월한 비율의 몸매로 주목받으며 데뷔 당시부터 화제가 되었습니다.

샤넌

실제로 도도해 보이는 외모와 달리 굉장히 애교가 많은 성격이며 친화력이 좋아서 사람들에게 먼저 다가가서 인사하는 활달한 성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음악을 좋아하여 바이올린, 피아노, 발레, 탭댄스 등을 모두 배웠고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을 보고 감동을 받아 가수를 꿈꾸게 되었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 샤넌

이후 영국의 드라마 학교에 다니며 7살 때부터 레미제라블 뮤지컬 무대에서 코제트 아역배우로 공연을 하였는데, 샤넌의 어머니의 아는 지인이 공연 영상을 블로그에 올렸고 이를 본 sbs 스타킹 제작진의 권유로 2010년 예능프로그램 '스타킹'에 출연하여 뛰어난 가창력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어린 시절, 샤넌

또한 샤넌은 방송에서 유창한 한국어를 구사하여 주목받기도 하였는데, 어릴 시절부터 집에서 어머니의 교육으로 한국어를 배웠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발음과 억양을 구사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 샤넌

스타킹 출연하여 큰 화제를 모은 후, 샤넌은 2011년에 코어콘텐츠미디어와 전속 계약을 체결하고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본격적으로 한국에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SBS '스타킹'

샤넌은 2년간에 연습생 생활을 거친 뒤 2013년 2월, 걸그룹인 파이브돌스의 새 멤버로 합류하여 데뷔하였지만, 별다른 활동 없이 같은 해 7월에 팀에서 탈퇴하였습니다.

당시, 샤넌이 파이브돌스에서 탈퇴한 이유는 아이돌 그룹 특성상 단체생활에 맞춰 활동해야 하는 부분에서 문화적 차이와 부담을 느꼈기 때문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후 기획사와 협의하여 솔로 가수로 진로를 바꿨다고 합니다.

2013년 11월 23일, 솔로 가수 준비를 하던 샤넌은 JTBC 히든 싱어 2 아이유 편에 출연하여 뛰어난 가창력과 미모로 다시  한번 화제가 되었습니다.

히든 싱어 2 아이유 편 방송에서 아이유를 실제로 보고 '가수가 너무 되고 싶은데, 아이유처럼 되고 싶다'라며 감동의 눈물을 보여 주위를 안타깝게하였고 최종 라운드까지 올라 투 아이즈의 김연준과 함께 사상 초유의 공동 준우승을 하며 왕중왕전에 진출하여 이름을 알렸습니다.

JTBC '히든 싱어 2' 


※히든싱어2 왕중왕전 샤넌 영상


히든싱어 2의 출연하며 화제성을 낳은 샤넌은 다음 해 2014년 12월 1일, 싱글 앨범 '새벽비'를 발표하며 공식적으로 솔로 가수 데뷔를 하였고 이어 다음 해인 2015년 3월 6일, 첫 번째 미니앨범 'Eighteen'를 발표하였습니다.

그러나 2장의 앨범을 발매하고 활동한 것에 비해 별로 주목받지 못하였고 뛰어난 가창력과 미모를 소유했음에도 인지도가 쌓이지 않으면서 침체기에 빠져 있던 중, 2016년 11월, K팝 스타 시즌 6 - 더 라스트 찬스에 출연하여 주목받았습니다.

SBS 'K팝 스타' 

처음 K팝 스타 출연을 제안받았을 때, 본인이 생각하기에도 가수가 출연하는 건 반칙이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어 부담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부담감에도 불구하고 출연을 결심한 이유는 가수로서 오직 자신만의 색깔을 되찾기 위해서였고 본 방송에서 이러한 사연이 소개되면서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큰 화제를 모았고 경연 내내 상당한 실력으로 주목을 받으며 TOP4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K팝 스타 출연으로 다시 한번 주목받은 샤넌은 2017년 '눈물이 흘러'를 발표하고 다양한 음악 무대, 뮤지컬, 방송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2019년 8월 9일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커버 영상 콘텐츠를 주로 하는 크리에이터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 프로듀스 101 조작으로 탈락한 피해 연습생은 누구?

 

프로듀스 101 탈락 멤버 (이가은 한초원 강동호 성현우등)

◎ 프로듀스 101 탈락 멤버 공개 (김수현 / 서혜린 / 성현우 / 강동호 / 이가은 / 한초원 / 앙자르디 디모데 / 김국헌 / 이진우 / 구정모 / 이진혁 / 금동현) 재판부가 프로듀스 101 탈락 멤버를 공개한

bonobotv.tistory.com


※ 아이돌 출신 성인 영화 배우 채승화는 누구?

 

채승하 프로필(걸그룹 출신 성인배우 / 나이 / 출연료 / 출연작 등)

◎ 채승하 프로필(걸그룹 출신 성인배우 / 나이 / 출연료 / 출연작 등) 채승하는 2000년생으로 올해 나이 21세의 국내 최초 걸그룹 출신 성인 배우입니다. 채승하는 고등학생 때인 2018년에 걸그룹 '

bonobotv.tistory.com


※ 영화보다 더 영화같은 실화, 다큐멘터리 '너는 내 운명' 

 

감동적인 영화 같은 다큐멘터리 너는 내운명

◎ 감동적인 영화 같은 다큐멘터리 사랑 '너는 내 운명' 휴먼 다큐멘터리 사랑 '너는 내 운명' 방송 정보 다큐멘터리 사랑 '너는 내 운명' 줄거리 이승환의 명곡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 실제 모티

bonobotv.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