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 핫이슈

신세경 프로필

by 보노보TV 2021. 1. 2.

◎ 신세경 프로필 (인성 / 나이  / 열애 등)

신세경은 1990년생으로 올해 나이 31세의 배우입니다. 청순하고 이쁜 외모와 글래머스한 몸매로 청순 글래머의 대표 아이콘으로 불리는 배우입니다.

신세경은 1998년 서태지 5집 'Seo Tai Ji'의 포스터 모델로 연예계에 데뷔했습니다. 당시 아홉 살이었던 신세경을 서태지의 광고대행사에서 일하던 어머니의 지인이 신세경의 이쁜 얼굴을 보고 직접 발탁했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된 에피소드로 포스터 촬영 날이 신세경의 친구 생일이었는데, 친구 생일파티에 가는 줄 알고 길을 나섰던 당시 어린 신세경은 생일파티에서 햄버거를 못 먹는다는 사실에 펑펑 울었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 신세경

우여곡절 끝에 포스터 촬영을 마쳤고 서태지의 깜짝 솔로 컴백과 함께 포스터가 공개되었는데, 신비로운 마스크와 깊이를 알 수 없는 슬픔을 간직한 어린 신세경의 표정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후 아역 스타로 신세경은 대교방송 '김영만의 미술나라', '송이야 놀자', EBS '딩동댕 유치원'등의 프로그램에서 어린이 MC로 활동했습니다.

1998년 서태지 5집 포스터 / 2017년 서태지 25주년 포스터

신세경은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면서 방송 활동을 중단하고 본격적으로 연기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연기뿐만 아니라, 공부도 잘했는데, 중학교 1학년 당시 전교 8등까지 했었다고 합니다.

이후, 2004년에 드라마 '토지'와 영화 '어린 신부'에 연이어 출연하며 아역 배우로서 방송 활동을 재개하였고 2009년에는 드라마 '선덕여왕'등에 출연하며 훌륭한 연기력으로 보여주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영화 ' 어린 신부'

이어 2009년에 출연한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으로 20%를 넘나드는 시청률을 자랑하며 신세경은 2009년 명실공히 최고의 라이징 스타로 떠올랐고 각종 설문 조사에서 1위를 하는 등 신드롬급 인기를 얻었습니다.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

2009년 가장 핫한 스타의 반열에 오른 신세경은 드라마 '뿌리 깊은 나무', '패션왕', '냄새를 보는 소녀', '육룡이 나르샤', '신입 사관 구해령', '런 온'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2021년 현재까지도 드라마 퀸으로 불리며 배우로서 활발하게 활동 중입니다.


 

연예인 협찬 광고 이슈 당시, 선한 영향력으로 보여준 신세경의 인성 

 

신세경은 2018년 9월 말부터는 유튜브에서 유튜버로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신세경 유튜브 채널의 주 콘텐츠는 반려견 두 마리와 같이 보내는 평소의 소소한 일상이 주 내용으로 하는 브이로그인데, 소속사가 관리하는 게 아니라 본인이 직접 스마트폰으로 찍은 영상을 편집하고 자막을 추가한다고 합니다.

신세경 유튜브 

신세경의 유튜브 영상은 그녀의 인기와는 달리, 과장되지 않은 인간적인 모습이 진솔하게 담겨 있다는 점에서 구독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2021년 1월 기준, 약 112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0년 연예인 유튜브 협찬 논란이 이슈가 되었을 때, 신세경은 협찬 홍보를 거부한 것이 알려지며 재평가받았습니다. 또한, 신세경은 유튜브 채널의 수익금을 국내 저소득 가정 여아들을 지원하기 위해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에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현재까지도 신세경은 유튜버를 순수하게 본인의 일상을 공유하고 팬들과의 소통을 위한 목적으로 본인이 직접 운영하고 고 있습니다.

신세경 유튜브
신세경


 

샤이니 종현과 열애

 

2010년 10월, 신세경은 보이그룹 샤이니 종현과 열애 소식을 전했습니다. 당시 아이돌의 공개 연애가 거의 없었던 상황에서 두 사람은 열애 중임을 밝히는 용기 있는 모습을 보여 팬들로부터 많은 응원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일부 극성 샤이니 팬들의 지속된 악플악플 테러로 미니홈피를 닫기도 했었습니다.

신세경과 종현

공개 연애를 하며 이쁘게 만나오던 두 사람은 2011년 6월에 공식적으로 결별 소식을 전했습니다. 결별 이유는 샤이니의 해외 활동이 많아지면서 연락이 뜸해졌고 이로 인해 자연스레 결별한 뒤 친구로 남았다고 합니다.

이후 2017년 12월에 샤이니 종현이 사망했을 때 신세경은 그의 빈소를 찾아 슬픔을 나누기도 하였습니다.

신세경


※ 배우 이지아 프로필 (나이 / 정우성 열애 / 서태지 결혼 등)

 

이지아 프로필

◎ 이지아 프로필 (나이 / 정우성 열애 / 서태지 결혼 등) 이지아는 1978년생으로 올해 나이 43세의 배우입니다. 이지아는 중학생 때인 1993년에 미국으로 건너가 유학을 생활을 하였으며 2004년 배우

bonobotv.tistory.com

 


※ 디스패치 1월 1일 열애설 역대 주인공들은 누구?

 

디스패치 1월 1일 열애설 정리

◎ 디스패치 1월 1일 열애설 정리 디스패치가 2021년 1월 1일을 맞아, 실검에 오르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토록 디스패치가 화제가 되고 있는 이유는 디스패치는 매년 1월 1일이면 탑스타들의

bonobotv.tistory.com


 

※ 서동주 프로필 (나이 / 남편 / 이혼 / 몸매 / 전신 성형설 등)

 

서동주 프로필

◎ 서동주 프로필 (나이 / 남편 / 이혼 / 몸매 / 전신 성형설 등) 서동주 프로필 (나이 / 남편 / 전신 성형설 / 결혼 / 방송인 활동 등) 서동주가 아버지 서세원과 관계가 멀어진 이유 서동주 프로필 (

bonobotv.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