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 핫이슈

박봄 프로필(키 / 논란 등)

by 보노보TV 2021. 1. 5.

◎ 박봄 프로필(키 / 나이 / 학력 / 성형 변천사 / 마약 논란 / 리즈 시절 등)

박봄은 1984년생으로 올해 35세의 가수입니다. 키는 165cm로 큰 키는 아니지만 데뷔 당시 비율이 좋고 다리가 굉장히 이쁜 걸로 유명했습니다.

박봄

13살 때 혼자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 이모님의 돌봄 속에 굴드 아카데미 졸업 후 레슬리 대학교에서 심리학을 전공하고 버클리 음대를 중퇴했습니다.

2002년 가수를 꿈꾸며 한국으로 돌아왔고 이후 YG엔터테인먼트 오디션에 3년 동안 응시하여 2005년 YG엔터테인먼트 오디션에 합격하며 YG 연습생이 되었습니다.

박봄

YG 연습생 시절 연습생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박봄은 유니크한 음색과 가창력으로 많은 가수들의 피처링을 하였습니다. 2006년 빅뱅이 데뷔하면서 'We Belong Together', 'Forever With U' 2곡을 피처링을 하고 뮤직비디오에  출연하였습니다. 

이후에도 2008년 부다 사운드의 래퍼 Red Roc의 곡 '알 수 없는 음악가' , 과거 대단한 인기를 여성 래퍼 Lexy의 3집 'RUSH'의 수록곡 'Baby Boy'의 피처링을 하였습니다. 

데뷔 당시, 박봄

박봄은 연습생인데도 불구하고 당시 최고 스타였던 가수 이효리와 배우 이준기와 함께 애니콜 CF 'Anystar'에 참여하면서 화제가 되었었습니다.

박봄이 속한 2NE1은 데뷔전 빅뱅과 함께 CYON 롤리팝 폰의 CF를 찍어서 먼저 얼굴을 알렸습니다. 당시 YG는 LG와 협약하여 LG 신제품 핸드폰 롤리팝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CF는 물론 노래와 뮤직비디오를 만들게 됩니다.

이 CF가 2NE1으로 데뷔한 거나 마찬가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CF는 대박이 났고 데뷔전부터 여자 빅뱅이라 불리며 2NE1은 주목받게 됩니다.

박봄은 2009년 5월 6일 2NE1으로 데뷔했습니다. 데뷔 당시 건강해 보이는 탄탄한 몸매와 가창력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한편 박봄은 원래 솔로 데뷔할 예정이었다고 합니다.

박진영의 곡 '허수아비'로 데뷔하려고 하였는데 2NE1의 멤버로 발탁되면서 무산되었다고 합니다. 이 '허수아비' 박진영의 곡은 이후 가수 이하이가 부르게 되었습니다.

리즈시절, 박봄

이후 2NE1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활발히 활동을 하던 박봄은 '마약 논란'과 성형 논란에 휩싸이며 2NE1 해체 후 다른 멤버들이 활발한 솔로 활동을 하는 것과 달리 자숙적인 공백기를 가졌습니다.

2019년 3월 13일, 박봄은 공백기를 끝내고 8년 만에 싱글 앨범 'Spring'으로 가수 활동을 재개하였습니다. 'Spring'앨범에 타이틀 곡 '봄'은 2NE1 멤버 산다라 박이 피처링을 맡은 곡으로 발매와 동시에 음원 차트 1위에 올랐고 박봄은 화려하게 컴백하였습니다.

박봄은  2019년 5월 2일, 다시하번 're:BLUE ROSE' 솔로 앨범으로 발표하였고 각종 방송과 무대를 통해 본인만에 개성 있는 음색과 가창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가수 박봄의 건재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박봄의 성형 변천사 화제

박봄은 2NE1 데뷔직후 귀엽고 예쁜 외모, 노래 실력을 모두 갖춰 멤버들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었습니다. 큰 눈에 귀여운 볼살이 햄토리라고 불리며 인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그 후 박봄은 계속 성형을 하였고 예전에 귀여운 이미지는 찾아볼 수 없게 되어 성형으로 인하여 퇴보했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한편, 박봄에 과도한 성형을 걱정하는 주위 사람들은 박봄을 말리며 성형을 반대하기도 하였지만, 박봄 본인 스스로 계속 성형을 하였다고 합니다.


※박봄 성형 변천사 (왼쪽부터 과거 순)


※박봄 리즈시절 화제 동영상 "나는 옥수수가 싫어요" 

 


 

 

박봄 마약 밀수 혐의 논란

2014년 6월 30일 박봄은 과거 2010년 10월 마약류 밀수 혐의로 입건유예 처분을 받았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되었습니다.


박봄은 2010년 10월 국제 우편을 통해 마약류 약품으로 분류되는 암페타민이 함유된 에더럴 82정을 포장된 케이스에 젤리로 기록하여 국내로 들여오고 박봄의 할머니가 물품을 수취받았습니다. 해당 물품이 인천 국제공항 세관에 바로 적발되었고 검찰은 수사를 하게 됩니다.

박봄이 마약 밀수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것이 언론을 통해 알려지자 박봄은 치료 목적으로 구입했고 몇 년간의 병력기록과 처방전을 제출하여 해당 약품이 순수한 암페타민이 아닌 암페타민 성분이 포함된 치료제인 아데랄이라는 것을 밝혔습니다.

이 약품은 본인의 치료 목적으로 한 것이고 국내에서 마약류로 분류된다는 사실을 몰랐다고 해명했습니다.  또한 현 거주지가 아닌 할머니 댁으로 물품을 받으려 한 것 역시 거주지를 자주 비우는 직업 특성상 집에 상주하는 할머니가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고 해명했습니다.

이후 검찰은 일반인과 달리 명확한 신분인 연예인이기에 도주 우려가 없는 데다 치료 목적임이 증명되었고, 해당 에더럴 양에서 마약 암페타민을 만들 수 없고 초범인 점 등을 고려하여 입건유예조치를 취했습니다.

박봄이 입건 유예 후 논란이 더욱 가속화되게 됩니다. 박봄은 입건유예 처리된 것이 입건조차 시키지 않았고 오직 담당 검사 선에서 사건을 백지화시켜 검찰의 봐주기 수사라고 논란이 됩니다. 또한 불법인지 모르고 반입했다는 박봄의 해명에 왜 할머니 젤리로 속여서 들어온 것이냐가 논란이 되었습니다.

논란이 된 '입건유예' 처리는 범죄행위는 인정되나 기소를 안 한 것으로 당시 법조계 관계자들은 마약 의혹 범죄에서 입건 유예하는 것은 이례적이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할머니의 명의로 젤리류와 같이 반입한 점도 아직도 의문점으로 남아있습니다.

박봄의 마약 밀수 논란은 현재도 많은 의문점을 제기하며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검찰의 기소조차 하지 않은 처분은 기소할 것인지 말 것인지는 전적으로 검찰의 재량이므로 법적으로 문제도 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러나 박봄이 법적인 문제는 없더라도 많은 의혹은 그녀가 불법임을 알고도 밀반입을 시도한 것이든 아니든 현재까지도 비난받고 있으며 법적 책임과는 별개로 박봄이 짊어지고 가야 하는 도덕적인 책임으로서의 짐이 되고 있습니다. 

박봄


※ 박봄 mnet 음악 예능프로그램 '퀸덤' 출연 화제 이유는?

 

박봄 퀸덤

◎퀸덤 박봄 완벽한 라이브 무대 화제 mnet 예능프로그램 '퀸덤'에 출연한 가수 박봄이 완벽한 라이브 무대들 선보여 화제입니다. 8월 29일 방송된 mnet 예능프로그램 '퀸덤'에서 출연자 중 유일한

bonobotv.tistory.com


※ BJ 변하영 BJ 열매 폭로 논란은?

 

변아영(BJ아영) BJ열매 폭로 논란 해명.(feat. 페미니즘)

BJ열매와 우창범의 폭로 사건으로 논란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변아영이 BJ열매와의 논란에 입장을 밝혔습니다. BJ열매와 우창범은 지난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연인 사이였지만 결별 후 과거 있

bonobotv.tistory.com


※ 세계적인 아역 모델 '엘라 그로스' 배스킨라빈스 광고 논란 이유?

 

엘라 그로스 배스킨라빈스 광고 논란 이유? 모델 누구?(feat. 나이 / 작품 / 엄마 등)

키즈 모델 엘라 그로스가 출연한 배스킨라빈스의 신제품 '핑크스타' 광고가 아동 성 상품화라는 논란을 일으키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 광고 속에 나오는 어린이 모델 엘라 그

bonobotv.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