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재 프로필 → 듀스 / 패셔니스타 / 듀스 해체 이유 / 나이 / 리즈시절 등
김성재는 1972년생으로 올해 나이 48세의 가수입니다. 가수로서 최고의 인기를 끌던 1995년 11월 20일, 현재도 회자되는 의문의 사건으로 사망하였습니다.
김성재는 2인조 그룹 듀스의 멤버로 1993년, 첫 데뷔 앨범 Deux의 타이틀곡 '나를 돌아봐'로 데뷔하였습니다.
김성재의 그룹듀스는 가요계에 등장과 동시에 데뷔곡 '나를 돌아봐'의 세련된 비트와 화려하고 트렌드 한 댄스로 10대와 20대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음원 차트 1위에 올랐습니다.
이후에도 '여름 안에서' '우리는' '약한 남자' '굴레를 벗어나' 등 여러 곡을 연속 히트시키며 대한민국 대표 남성 듀오로 1990년대 최고의 인기를 누렸습니다.
특히, 김성재는 뛰어난 춤 실력과 패션감각, 트렌드 한 스타일로 당시 여성 가수에만 인기를 끌었던 다른 보이그룹과는 달리, 이례적으로 남녀 모두가 좋아했습니다.
1990년대를 상징하는 10대와 20대의 아이콘 인정받으며 듀스에서 이현도가 음악을 담당했다면 비주얼과 이미지를 담당한 것은 김성재였습니다.
어린 시절, 김성재는 고려대학교 법학과 출신의 무역업을 하던 아버지를 따라 어릴 때부터 해외 각국을 다니며 살아서 자유분방한 성격을 가지게 되었고 일본어와 영어에 능통했다고 합니다.
듀스 데뷔 당시부터 김성재가 직접 코디한 세련된 패션 스타일은 선풍적인 인기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세계 각국에 문화를 어린 시절부터 일찍 접한 영향 때문인지 김성재의 세련된 패션을 돋보였고 당시 누구나 인정했던 1990년대를 대표하는 최고의 패셔니스타였습니다.
그 예로 김성재가 데뷔 당시 무대에서 체크무늬 의상을 입은 적이 있는데 방송 후 실제로도 서울특별시 강남구 일대의 옷가게에서 불티나게 팔렸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30년 가까이 지난 지금도 과거 영상 속 김성재의 패션 스타일이 촌스럽지도 않고 세련돼 보인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엄청난 인기를 끌며 완성한 활동을 하던 듀스는 데뷔 2년 뒤 1995년에 돌연 해체를 하게 됩니다. 이유는 멤버 이현도는 가수보다는 프로듀서가 되기를 원해서였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당시 인기 그룹이었던 듀스의 활동은 잠정 중단되었고 이에 김성재가 솔로 활동을 시작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후 1995년에 김성재는 솔로 데뷔곡 '말하자면'으로 sbs '인기 가요'에서 컴백하였습니다.
'말하자면' 첫 무대 공개 당시에 언론은 앞다퉈 김성재 컴백을 보도했고 엄청난 화제를 모았고 그의 인기를 어느 정도였는지 보여줬습니다.
그러나 그다음 날 성공적인 컴백으로 화제를 모았던 김성재가 숙소에서 사망하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으며 전 국민은 충격에 빠졌습니다. 첫 솔로곡 '말하자면'의 데뷔 무대는 가수 김성재에 생전 마지막 무대가 되었습니다.
이후 김성재의 '말하자면'은 가수의 사망으로 활동이나 홍보가 전혀 없었는데도 불구하고 장기간 가요 프로그램에서 1위를 하는 진기한 기록을 가진 곡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김성재가 사망한 지 20년 넘는 세월이 흘렀지만, 현재도 많은 팬들이 그를 그리워하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배우 소지섭, 가수 채리나 등 많은 연예인들이 현재도 그를 '연예인의 연예인'으로 부르며 존경과 애도를 표하고 있습니다.
☆김성재의 '말하자면' 생전 마지막 무대
※클래지콰이 '호란' 기타리스트 '이준혁' 열애 화제~ 호란 남자 친구 이준혁은 누구?
※가로세로 연구소 김건모 상해 폭행 폭로 → 목격자, 피해자 '심경고백'
※교사 출신 성인 영화배우 '백세리' 건물주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