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 핫이슈

이하늬 사과

by 보노보TV 2020. 1. 27.

◎이하늬 → 아카데미 수상 축하 논란 사과 / 서울대 / 엘리트 집안 / 미스코리아 / 뇌섹녀 등 

▶이하늬 기생충 아카데미 시상식 축하 논란

2020년 2월 11일,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을 하며 화제가 된 가운데, 배우 이하늬가 수상 축하 사진으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영화 '기생충' 팀의 아카데미 수상 후, 배우 이하늬는 기생충의 아카데미 수상을 축하하는 사진을 올렸다가 사과하고 삭제했습니다.

이하늬는 영화 '기생충' 팀이 2020년 2월 10일에 미국 LA에서 진행한 아카데미 시상식 4관왕 기념 애프터파티에 참석하였습니다. 이후 봉준호 감독 및 배우 이선균 조여정 등과 함께 찍은 사진을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올려 화제를 모았습니다.

논란인 된 아카데미 수상 축하 사진

그러나 이후 일부 네티즌들은 수상의 주인공이 아닌 이하늬가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는 것에 불편한 심경을 드러내며 이하늬의 행동을 지적하였고 이에 이하늬는 해당 사진을 삭제하고 사과했습니다.

이하늬는 2월 11일, 새벽에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과문을 살펴보면, "선배, 동료분들을 축하해주고 싶은 마음에 올린 피드에 마음 불편하시거나 언짢으신 분 들이 계셨다면 죄송합니다"라며 "개인의 감격을 고국에 있는 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는 생각이 앞섰던 것 같아요"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또 다른 한국 영화의 역사를 쓰신 분들께 해함 없이 충분한 축하와 영광이 가기를 바라며 그 모든 수고에 고개 숙여 찬사를 보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하늬 인스타그램 사과문

이하늬가 SNS로 사과한 후에 일각에서는 "동료 배우들을 축하하기 위한 마음인데, 일부 네티즌들이 이를 지적한 것이 너무 지나친 행동이다"라는 상반된 의견들이 나오며 이를 두고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갑을론박이 펼쳐졌습니다.


▶이하늬 스펙

이하늬는 1983년생으로 올해 나이 37세에 배우입니다. 국립 국악 고등학교를 거쳐 서울대학교 음대 국악학 학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국악과 석사를 전공한 수재입니다.

국악뿐만 아니라 수준급의 전통 무용을 특기로 가지고 있으며 영어, 프랑스어를 포함하여 3개 국어가 가능하여 외모와 지성을 겸비한 '엄친아'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하늬는 2006년 미스코리아 대회에서 미스코리아 진이 되었고 평소 입선조차 힘들었던 2007년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서 4위에 오르면서 화제가 되어 본격적으로 국내에 이름을 알렸습니다. 또한 2008년 미인대회 관련 온라인 잡지 GB에서 뽑은 미스 그랜드 슬램에서는 1위에 오르기도 하였습니다.

미스코리아 입선 이후 연예계에 데뷔한 이하늬는 동양적 마스크와 서구적 몸매 차분하면서 관능적인 목소리의 매력으로 대중에게 큰 인기를 얻었고 MC, CF 모델, 뮤지컬등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엔터테이너로서 활약하였습니다. 

2012년에는 영화 '연가시'에 연주 역으로 출연하면서 배우로 연기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배우 생활 초기에도 이하늬는 전문적으로 연기를 배운 것이 아님에도 전혀 연기 논란이 없을 만큼 상당한 연기력을 연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연기력을 인정받은 이하늬는 드라마 '역적', '열혈 사제' 영화 '타짜', '조작된 도시', '극한 직업'등 드라마와 영화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작품에서 개성 있고 수준 높은 연기를 보여주었고 출연한 작품이 대다수가 히트하며 흥행 보증 배우로 인정받으며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공으로 이하늬는 최근에는 연기에 집중하고 있으며 외모와 지성을 두루 갖춘 배우 이하늬에 연기 행보에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하늬 집안

이하늬는 데뷔후 우월한 집안 내력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어머니는 중요무형문화재 제23호 가야금산조 및 병창 보유자이자 이화여자대학교 문재숙교수이며, 아버지인 이상업은 국가정보원 제2차장, 경찰청 수사국 국장 등을 거쳤다고 합니다.

또한 열린우리당 의장 경력의 6선 국회의 원인이자 20대 국회 후반기 국회의장 일명 친노계의 원로급 의원 문희상이 문재숙의 오빠이며 이하늬의 큰외삼촌이라고 합니다.

문희상 의원

이하늬의 친언니인 이슬기는 서울대학교 국악과를 졸업하였고 가야금 연주자로서 전통 작품뿐만 아니라 뉴에이지 계열의 퓨전 음반을 여러 장 발표하는 등 국악이나 크로스오버 음악 팬들에게 잘 알려진 유명한 연주자입니다.

친언니 이슬기 역시 외모가 상당히 이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하늬는 어린 시절 언니가 더 예뻤기 때문에 늘 '이슬기 여동생'이라는 꼬리표를 달고 다녔으며, 심지어 이하늬가 미스코리아가 됐을 때도 너무 당연한 듯이 언니가 미스코리아가 된 것으로 착각하고 축하한다는 연락을 사람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남자 친구 윤계상 결별 논란

배우 이하늬와 배우 윤계상은 오랫동안 사랑을 이어온 연예계 대표 커플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예계 대표 커플인 만큼 대중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이러한 관심 때문인지 이하늬가 SNS에 올린 게시 글로 인해 결별설 의혹에 휩싸이면서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이하늬는 지난 10일 자신에 SNS에 연인인 배우 윤계상으로로부터 받았던 반려견이라 알려진 강아지를 안고 "모든 건 변하니까"라는 의미 심장한 글을 올렸습니다.

이하늬가 올린 게시글을 살펴보면, “모든 건 변하니까. 설령 항상 함께하는 관계라도 그때와 지금, 나도 너도 다르니 달라지는 것이 당연하겠지만. 지나고 보면 사무치게 그리운 날들. 다시 돌아오지 않는 날들. 그런 오늘”이라는 내용이 담겨 있었고 ‘그저 하루하루 충실할 수밖에’, ‘5년 전 감사(반려견)와 함께’, ‘감사해요’ 등의 해시태그를 남겼습니다.

이 의미심장한 이하늬가 올린 게시글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빠르게 퍼지며 '연인 윤계상과 결별을 한 것이 아니냐'는 네티즌들의 추측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배우 이하늬
배우 윤계상


▶소속사 공식 입장 → '결별설 아니다'

이하늬와 윤계상에 결별설이 확산되자, 두 사람의 소속사 측은 "두 사람은 헤어지지 않았다"라고 공식 입장을 발표하였습니다.

소속사는 게시글에 대해 "이하늬 씨가 지난밤 강아지 사진을 보다가 문득 감상에 젖어 쓴 글일 뿐, 결별 암시는 아니다"라고 설명하였습니다. 또한 "이하늬 씨가 예상치 못하게 일이 커져 조금 당황했다"라며 이 글로 결별설이 나올 줄은 몰랐다고 전했습니다.


※봉준호 감독 금수저 예술가 집안 화제~ 피는 못속이는 이유

 

봉준호 감독 스펙

◎봉준호 감독 스펙 → 학력 / 예술가 집안 / 가족 / 작품 / 수상 경력등 봉준호는 1969년생으로 올해 나이 52세의 영화감독입니다. 대표작으로는 영화 '살인의 추억', '괴물', '설국열차', '기생충'등이 있습..

bonobotv.tistory.com

 


※베리굿 조현 몸매 미모 실화? 과거 의상 논란은 무슨 일?

 

조현 스펙

◎조현 스펙 → 나이 / 키 / 몸매 / 걸그룹 베리굿 / 의상 논란 등 조현은 베리굿에서 가장 주목받는 멤버입니다. 1996년생으로 올해 24세이고 본명은 신지원입니다. 2016년 GLORY 앨범부터 새롭게 멤버로 베..

bonobotv.tistory.com


※아스달 연대기 모모족 샤바라 카라타 에리카 불륜 논란 

 

카라타 에리카 히가시데 마사히로

◎카라타 에리카 히가시데 마사히로 불륜 → 아내 / 스펙 등 '아스달 연대기'로 국내에도 잘 알려진 일본 배우 카라타 에리카가 불륜 의혹에 휩싸이면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2020년 1월 22일, 카라타 에리..

bonobotv.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