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 핫이슈

페이커 연봉

by 보노보TV 2020. 5. 7.

◎ 페이커 연봉 및 수입 → 나이 / 커리어 / SK 파트 오너 및 임원

'프로게이머 페이커는 누구인가?'

페이커는 본명 이상혁, 1996년생으로 올해 나이 25세에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입니다. 현재 T1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의 미드 라이너이자, T1의 파트 오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역사상 최고의 선수이자 역대 최고의 미드 라이너로 e스포츠 역사상 최고의 글로벌 스타입니다.

페이커는 2013년 17세라는 나이에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시즌에 프로게이머로 데뷔하여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롤계의 황제로 군림하고 있습니다.

페이커는 마이클 조던 혹은 리오넬 메시 등과 같은 타 업계에서의 전설급 인물들과 비견되면서 e스포츠에서 수많은 커리어를 쌓으며 큰 위상을 지닌 선수로도 일컬어지고 있습니다.


※ 페이커 영상


▶ 페이커 커리어

'페이커가 최고의 프로게이머로 불리게 된 그의 커리어는?'

페이커는 데뷔 이후 무려 8년 이상의 긴 시간 동안 국내외를 통틀어 그 어느 누구와도 비교 자체를 불허하는 압도적인 수준의 선수 커리어를 이루어냈습니다.

페이커는 롤 최고의 대회인 월드 챔피언십(롤드컵)과 지역별 메이저 리그 중 하나라 평가받는 LCK 500전을 달성하였고 라이엇이 주관했던 대회를  대회를 모두 우승하였습니다.

 현재 세계 그 누구와 비교하더라도 이 정도의 경력을 가진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는 없다고 합니다.

⊙ 라이엇 게임즈가 주관하는 대회를 모두 우승한 선수.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최다 우승(3회)을 기록한 미드 라이너.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최다 우승(2회)을 기록한 미드 라이너.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최다 우승(9회)을 기록한 선수.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00 킬 기록을 달성한 유일한 선수.
메이저 국제전 통산 100승을 달성한 유일한 선수.


▶ SK T1 파트 오너(주주) 및 임원

'25세에 나이로 SKT1 오너(주주) 겸 임원 되다.'

페이커는 2020년 2월 18일에는 3년 재계약을 체결함과 동시에 파트 오너 계약을 통해 T1의 지분을 일부 받게 되면서 프로게이머 은퇴 시 회사의 임원 자격으로 경영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선수 은퇴 이후부터는 SKT1의 지도자가 되기로 합의했다고 합니다.

페이커는 프로 생활 시작부터 지속적으로 T1 소속으로 남아있으며 이변이 크게 없는 이상 앞으로도 그럴 것으로 보인다는 점에서 정말 말 그대로 T1 그 자체라고 할 수 있고 프로게이머 임요환의 뒤를 이어 T1의 평생 레전드로 남게 되었습니다.

페이커


▶페이커 연봉 & 수입

'e스포츠를 넘어서 국내 프로스포츠 선수 중 최고 연봉을 받고 있는 페이커'

페이커는 e스포츠뿐만 아니라, 국내 프로스포츠 선수 통틀어 최고 연봉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그의 연봉에 선수 본인과 구단의 계약 사항은 정확하게 밝혀진 바가 없어서 수많은 소문이 나돌았습니다.

mbc 라디오스타

한 예로 페이커를 중국 프로팀에서 스카우트하기 위해  백지수표를 제시하였고 한화 100억 원 정도까지 염두에 두고 있었다고 합니다. 전 프로게이머 홍진호 말에 따르면 페이커의 순수입은 30억+알파이며 우승 상금과 인센티브 등 합하면 50억 정도일 것이라고 합니다.

페이커

2018년에는 국내 프로스포츠 선수 중 최고 연봉자 야구선수 이대호의 연봉 25억보다 높다고 알려지면서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2018년 12월 16일, SKT T1 오경식 단장이 직접 '페이커의 연봉은 우리나라 프로 선수 중 최고 연봉'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페이커가 'e스포츠 선수 중 최고가 아닌 프로 선수 중 최고'이므로 순수 연봉으로만 따져도 이대호의 25억을 능가하는 것이 됩니다.

이는 앞서 말한 홍진호의 50억 추측설과 맞아떨어지는 부분인데, 순수 연봉이 25억을 넘는다고 계산할 경우 각종 인센티브를 포함한 2019년 한 해 총수익만 해도 50억을 가볍게 뛰어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페이커


☆이 블로그의 많이 본 인기 글☆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정리 (사용처 / 신청방법 / 신청 자격 / 신청 자격 조회 방법 / 신청기간 등)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 신청방법 / 신청 자격 / 제외 대상자 / 신청 자격 조회 방법 / 신청기간 '전 국민에게 지급되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어떻게 신청하고 지급될까?'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

bonobotv.tistory.com


※ 꿀팁! 제모 종류 및 추천 방법은? (레이저 / 왁싱 / 면도 / 크림)

 

제모 종류 및 추천 (레이저 / 왁싱 / 면도 / 크림)

◎ 제모 종류 및 추천(레이저 제모 / 왁싱 / 면도 / 제모크림) → 제모를 하는 이유 / 제모의 종류와 특징 / 주의사항과 관리법 ▶ 제모를 하는 이유 '제모는 왜 하는 것일까?' 노출의 계절인 여름이

bonobotv.tistory.com


※ 꿀팁! '반려견 장례 유의 사항' 애견이라면 꼭 미리 알아두자!

 

반려견 장례 방법 (ft. 강아지 화장 비용 / 사망시 대처 요령)

◎ 반려견 장례 방법 (ft. 강아지 화장 비용 / 사망 시 대처 요령) 한 평생 나에게 행복을 준 우리 집 반려견이 사망한다면? 현재 반려견을 키우시고 있다면 마지막 이별을 어떻게 해야 할지 한 번쯤은 생각해보셨..

bonobotv.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