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 핫이슈

김소연 프로필

by 보노보TV 2021. 1. 2.

◎ 김소연 프로필 (나이 /  인성  / 결혼 / 남편 배우 이상우 등)

김소연은 1980년생으로 올해 나이 42세의 배우입니다.

김소연은 어릴 적부터 배우가 꿈이었습니다. 중학교 3학년 때, 미인 콘테스트에서 입상하면 연기 학원비가 무료라는 정보를 듣고 참가하여 2등을 하게 되면서 연예계에 입문을 시작했습니다.

김소연

이후 배우가 되기 위해 연기 학원을 다닌 지, 약 2주 만에 이정재와 김희선 주연인 드라마 공룡선생에 단역 제의가 들어와 촬영을 하려고 방문했는데, 현장에서 감독에게 캐스팅돼 곧바로 드라마 주조연급으로 발탁되었습니다.

드라마 '공룡 선생' 촬영 당시, 김소연은 어머니 없이 혼자 방송국까지 왔다 갔다 했으며 메이컵도 스스로 하며 외롭고 힘든 아역배우 생활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데뷔 당시 김소연

이후 김소연은 영화 '체인지'에서 천방지축이 되는 여고생 고은비 역을 맡아 배우로서의 매력을 잘 보여주며 미모가 아닌 연기력을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김소연이 출연한 영화 '체인지'가 청소년 층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하이틴 스타로 급부상하였습니다. 이로 인해1997년 3월부터는 MBC 인기가요 베스트 50의 메인 MC를 맡았고 1998년 SBS 시트콤 '순풍 산부인과'에도 출연하며 다방면으로 활약하였습니다.

이후, 드라마 '이브의 모든 것', '아이리스', '검사 프린세스', '세상에서 제일 이쁜 내 딸' 등에 출연하여 다양한 역할을 맡아 훌륭한 연기를 보여주며 활발하게 활동을 하였습니다.

특히, 최근 2020년에는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김소연은 '이브의 모든 것'에서 허영미 역 이후 20년 만에 악역을 맡아 매 회차마다 갈수록 소름 끼치는 명연기를 선보이면서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하며 대세 여배우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김소연


 

김소연의 착한 인성

 

김소연은 선이 굵고 날카로운 외모와 달리, 방송계에서는 동료들이 인정하는 연예계 공인 선녀로 굉장히 순하고 착한 인성으로 유명합니다. 강호동 이경규가 방송에서 소위 소연교라는 종교가 있다고 언급적이 있을 만큼 착하고 바른 성격을 가졌다고 합니다.

김소연은 간혹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여 가식 없는 모습으로 데뷔 20년 차 여배우라고는 믿기지 않는 순수한 모습을 보여주어 시청자들 사이에서도 칭찬이 이어지며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김소연

하지만 김소연은 데뷔 당시에는 극성 안티팬들로 인해 심한 맘고생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김소연의 극성 안티가 얼마나 심각했는지를 짐작할 수 있는 영상이 있는데, 그 영상은 바로 영화 '체인지' 홍보차 가수 조장혁 함께 스페셜 듀엣 무대 영상입니다.

영상에서 김소연을 향해 H.O.T의 팬을 중심으로 한 극성팬들이 "꺼져라!"라고 한 목소리로 외치는 등 온갖 야유를 쏟아냈고 이로 인해 두 사람은 당황한 기색이 만연하였습니다.

김소연이 이런 야유를 받은 이유는 H.O.T. 멤버 장우혁과 스캔들 때문입니다. 김소연과 장우혁은 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장우혁의 등에 업히는 연기등을 선보였는데, 이후 두 사람의 스캔들이 양성되면서 이를 본 HOT 극성팬들이 분노하여 이 같은 행동을 한 것이었습니다.


※ 극성팬들의 문제 영상 


당시, 17세에 어린 소녀였던 김소연은 생방송을 망칠까 싶어서 순간 순간 울컥하는 것을 참고 애써 미소를 지으며 노래를 불렀으며 무대를 마친 후 화장실에서 2시간 동안이나 울었다고 합니다.

당시, 해당 프로그램을 맡은 PD는 생방송 촬영이다 보니 편집도 안되고 그대로 나갈 수밖에 없기에 조장혁과 김소연의 모습을 클로즈업하는 것을 자제하며 최대한 풀샷이나 백댄서의 모습으로 급 마무리하기도 했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김소연


 

김소연 ♡ 이상우 결혼

 

김소연은 배우 이상우와 2017년에 결혼하였습니다.

김소연의 남편 이상우는 2005년 KBS 드라마 '열여덟스물아홉으로' 데뷔하여 반듯하고 선한 인상의 얼굴과 훤칠한 키로 주말드라마에서 훌륭한 연기를 보여주면서 주말드라마의 황태자로 유명한 배우입니다.

김소연 이상우 부부

김소연과 이상우 두 사람은 동반 출연한 MBC 드라마 '가화만사성'으로 인연을 맺었습니다. 드라마 촬영 당시에 이상우는 8개월 내내 항상 같은 차림으로 나타났을 만큼 스타답지 않은 소소하고 평범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이런 모습에서 김소연이 호감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드라마 촬영 막바지에 이상우가 김소연에게 고백하면서 교제를 시작하였고 두 사람은 드라마 종영 후 공식적으로 연인 사이임을 공식적으로 인정하였습니다.

2016년 9월부터 공개 연예를 하며 사랑을 키워오던 두 사람은 2017년 6월 9일에 결혼을 하여 가정을 꾸렸습니다. 두 사람은 결혼 전 단 한 번의 스캔들도 없었고 바른생활을 하기로 유명한 모범생 부부로 알려지며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대표 연예인 부부로 알려져 있습니다.


※ 배우 이지아 프로필 (나이 / 정우성 열애 / 서태지 결혼 등)

 

이지아 프로필

◎ 이지아 프로필 (나이 / 정우성 열애 / 서태지 결혼 등) 이지아는 1978년생으로 올해 나이 43세의 배우입니다. 이지아는 중학생 때인 1993년에 미국으로 건너가 유학을 생활을 하였으며 2004년 배우

bonobotv.tistory.com


※ 디스패치 1월 1일 열애설 역대 주인공들은 누구?

 

디스패치 1월 1일 열애설 정리

◎ 디스패치 1월 1일 열애설 정리 디스패치가 2021년 1월 1일을 맞아, 실검에 오르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토록 디스패치가 화제가 되고 있는 이유는 디스패치는 매년 1월 1일이면 탑스타들의

bonobotv.tistory.com


※ 미스 트롯 2 화제의 주인공 외국인 참가자 '마리아'는 누구?

 

미스트롯2 마리아

◎ 미스 트롯 2마리아는 누구? 2020년 12월 17일 TV CHOSUN '미스 트롯 2'가 첫 방송 후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그중에서도 외국인 참가자 마리아가 올하트를 받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

bonobotv.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