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 핫이슈

박기량 프로필

by 보노보TV 2020. 9. 14.

◎박기량 프로필 → 나이 / 키  / 야구 선수 장성우 사건 / 복면가왕 등

 

박기량 (나이 / 키 / 치어리더 경력 등)

 

박기량은 1991년생으로 올해 나이 29세에 치어리더입니다. 대연 정보 고등학교를 거쳐 동의 과학대학교 항공운항과를 졸업하였고 현재 RS ENT 치어리더 팀장으로 활동 중입니다.

박기량은 뛰어난 미모, 175cm 큰 키에 군살 없는 슬랜더 몸매, 화려한 춤 실력으로 김연정, 안지현과 함께 대한민국 3대 치어리더로 불리는 유명 치어리더입니다.

박기량은 어린 시절, 아버지의 엄격한 가정교육으로 인해 굉장히 내성적인 아이였다고 합니다. 학창 시절 즐거웠던 추억도 없었고 공부도 크게 잘하지는 못해서 학교에서도 별로 주목받지 못하는 사람이었다고 합니다.

내성적인 성격임에도 불구하고 초등학교 때부터 장기자랑을 할 때면 아이들을 모아 댄스팀을 꾸려 나갈 정도로 평소에 춤을 좋아했고 고등학교 재학 시절인 2007년 7월에 부산 서면 한 길거리에서 소속사로부터 치어리더 제의를 받았다고 합니다.

이후 매니저를 따라간 회사에서 연습 중인 치어리더들의 군무를 보고 반했고 평소에도 좋아하는 춤을 출수 있다는 것에 치어리더를 하기로 결심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2007년 8월 울산 모비스 피버스의 치어리더 팀과 계약을 한 뒤, 고등학생 신분이었던 박기량은 춤 실력을 인정받아 바로 피버스 걸 정규팀에 투입되었고 이후 2년여간 농구 코트에서 치어리더 생활을 하였다고 합니다.

2009년부터는 롯데 자이언츠 치어리더 팀에 영입되면서 2012 시즌부터 야구팬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으면서 롯데 응원단의 상징이 되었고 롯데 자이언츠를 넘어 부산의 프랜차이즈 스타가 되었습니다. 

당시 박기량이 떴다는 소문이 돌면 롯데 팬들 때문에 야구장이 난리가 날 정도에 인기였다고 전해집니다.

사실 박기량은 치어리더 활동 초반에는 별로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 데뷔 초반인 2007~2009년에는 치어리더 스타일의 안무를 잘 적응하지 못하였고 긴장으로 인해 자주 안무 실수를 하면서 실력으로는 크게 주목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이에 박기량은 하루에 8시간씩 안무 연습을 하며 피나는 노력을 했다고 합니다. 노력의 결과로, 2010 시즌부터 박기량 특유의 파워풀한 춤 선과 스타일을 완성시켜서 보여주기 시작했습니다. 

데뷔 때와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춤 실력이 상향되면서 롯데 팬들에게 주목받았고 현재는 한국 치어리더 중에서 춤을 가장 잘 추는 실력자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박기량은 현재, 롯데 자이언츠, 부산 kt 소닉붐, 대전 삼성화재 블루팡스, 김천 한국 도로공사 하이패스의 치어리더로 활발하게 활동 중입니다. 

치어리더로서 국민적인 인지도와 인기를 얻으며 국내 치어리더계의 레전드 중 1명으로 치어리더라는 직업을 대중들에게 알리고 발전시키는데 크게 기여한 인물로 꼽히고 있습니다.


 

박기량 야구 선수 장성우 사건 전말

 

2015년 10월 9일 야구 선수 장성우에 대해 한 여성이 폭로하던 중, 박기량이 언급되어 논란이 일었습니다. 이 여성은 장성우와 사귀었고 장성우가 사석에서 프로야구 관계자들 및 팬과 치어리더들을 전반적으로 비하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이 여성이 폭로한 장성우 관련 내용에는 선수 개인의 연애사, 같은 팀 동료 선수 뒷담화, 본인 팬들 성적 모욕, 15 시즌 내내 자신을 칭찬하고 아끼던 팀 감독, 롯데의 치어리더와 kt의 치어리더 성적 모욕 등 포함되어있었습니다.

박기량

성적 모욕을 한 치어 리더 중 박기량이 실명으로 거론되었고 박기량은 소문의 피해자가 되고 말았습니다. 박기량은 명백히 피해자였음에도 광고 모델 계약이 보류되고 방송 출연을 중단하는 등 정신적, 경제적 피해를 입었습니다.

이에 박기량은 장성우를 허위 사실 유포와 명예훼손으로 고소하였고 이후 장성우가 공식적으로 사과문을 올렸으나 고소 취하 없이 강경 대응을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장성우는 재판에서 박기량의 명예훼손 혐의가 인정돼 벌금 700만 원 선고받았습니다.

야구선수 장성우

박기량은 이 사건으로 정신적 충격을 크게 입어 치어리더 은퇴를 고민했었다고 하며, 자신이 해야 될 일에 대해 많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박기량은 과거에 비해 방송 출연을 자제하기 시작하였고 출연하던 일부 광고 모델도 하차하며 치어리더 본업에만 집중하는 길로 활동 방향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박기량 복면 가왕 출연 화제

 

박기량은 8월 25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에서 ‘노래가 아주 그냥 죽여줘요 죽부인’으로 출연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당시 출연한 박기량은 맑은 음색으로 S.E.S. 의 ‘너를 사랑해’를 열창하였고 수준급 가창력과 사랑스러운 매력을 발산했습니다. 투표 결과 박기량은 ‘항아리에서 가왕석으로 우렁각시’ 한테 졌지만, 수준급 노래 실력으로 관중을 놀라게 하였습니다.


☆블로그 인기 글☆

※ 요즘 핫한 특수 부대 출신 유튜버 이근 대위는 누구?

 

이근 대위 프로필

◎ 이근 대위 프로필 (나이 / 군 경력 / 세월호 침몰 민간 잠수부 활동 등) 이근 대위 프로필 이근은 1984년생으로 올해 나이 37세에 특수부대 UDT, 군 장교 대위 출신으로 민간 군사 기업 무사트(MUSAT

bonobotv.tistory.com


※ 가짜 사나이 교관 에이전트 H 학폭 논란 '그가 억울한 이유는?'

 

에이전트 H 학폭 논란 (ft.억울한 이유)

◎ 에이전트 H 학폭 논란 정리 / 해명 / 프로필 / 억울한 이유 에이전트 H 프로필 에이전트 H 학폭 논란 전말 에이전트 H 1차 해명 글 '학교 폭력으로 제기된 부분이 사실이 아니다.' 에이전트 H 학폭

bonobotv.tistory.com


※ 영화 재심 실존 인물 박준영 변호사는 누구?

 

박준영 변호사 프로필 (영화 재심 변호사)

◎ 박준영 변호사 프로필 (영화 재심 변호사) 박준영이 인권 재심 전문 변호사가 된 이유 박준영 변호사가 무료 변호만 하는 이유 박준영 변호사 프로필 박준영은 1974년생으로 올해 나이 만 46세�

bonobotv.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