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 핫이슈

이근 대위 프로필

by 보노보TV 2020. 9. 7.

◎ 이근 대위 프로필 (나이 / 군 경력 / 세월호 잠수부 활동 /  빚투 논란 등)

 

이근 대위 프로필

 

이근은 1984년생으로 올해 나이 37세에 특수부대 UDT, 군 장교 대위 출신으로 민간 군사 기업 무사트(MUSAT) 전무이사입니다.

이근 대위

이근 대위는 한국에서 출생 후 1개월 때부터 부모님을 따라 미국으로 이민 가서 성장하였습니다. 미국에서 생활하던 유년기 시절인 6살 때부터 수영을 시작하여 고등학교 시절에는 전미 16권 내에 랭크되는 등 수영선수로 활약하였는데, 대학생 때는 마이클 펠프스와 수영 경기를 치른 적도 있다고 합니다.

이근 대위는 원래 수영선수가 꿈이 아니었고 군인이 되어 미군 네이비 씰 특수부대에 들어가는 것을 꿈으로 갖고 있었습니다. 이런 꿈을 갖게 된 이유는 이근 대위가 미국에서 백인들만 있는 초등학교를 다니면서 많은 인종차별을 당했었고 강한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에 이런저런 자료들을 찾아보던 중 네이비 씰에 대한 책을 읽게 되어 매료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근 대위

이후, 이근 대위는 꿈을 이루기 위해 미국 해군사관학교에 지원하려고 했지만 미국 시민권자가 아니어서 지원 자격이 안되었기에 버지니아 군사대학 버지니아 군사대학을 다녔습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미국이 아닌 한국으로 돌아와서 입대하였는데, 이유는 이근 대위의 아버지는 애국자였으며 자라면서 늘 모국인 한국에 대한 헌신 자세를 강조하시는 분이었다고 합니다.

어느 날, 이근 대위는 군인이 되고 싶다고 아버지에게 말하자, 이근의 아버지는 군인이 되고 싶다면 반드시 한국 군에 들어가라”라고 말씀하시며 애국심을 강조하셨고 아버지의 말씀을 따라 한국군에 입대하였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네이비 실 같은 특수부대를 가기 원했던 이근 대위는 한국의 네이비 실에 해당하는 UDT/SEAL에 지원하기 위해 2007년, 대한민국 해군사관후보생(OCS) 102기로 입대했습니다.

입대하고 4개월 후에 상위권 성적으로 소위 소위로 임관했는데 , 선서식을 하면서 처음으로 자신에게도 나라가 생겼고 정체성이 생겼다는 느낌이 들어서 자랑스러웠고 큰 의미가 있는 순간이었다고 합니다.

소위 임관 후, 이근 대위는 당시 최고의 구축함인 문무대왕함(DDH-976)에서 함정근무 중, 꿈을 이루기 위해, 해군 특수전전단(UDT/SEAL)에 지원하여 특수 훈련을 받았으며 54-1기, 차석이라는 성적으로 수료를 하였습니다.

군입대 당시, 이근 대위는 미국 영주권을 가지고 있었고 이를 유지하려면 6개월에 한 번씩 미국을 방문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당시 병역법상 입대하는 재외국민에게 해외 영주권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제도가 없었기에 미국 영주권까지 포기하며 입대한 것으로 보아, 이근 대위 역시 아버지 못지않은 애국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 해군 특수전전단(UDT/SEAL)에서 중대장으로 부임하여 중대를 이끌며 최우수 특수전 장교 상장을 받았으며 1 특전대대 공중대(AIROPS) 및 해중대(SDV)에서 군 복무를 하였습니다.

이근 대위는 소말리아에도 파병되기도 하였는데, 소말리아에서 해적선 검문검색(VBSS) 작전에 팀장으로 참여했고 그 공으로 청해부대 1·2진 여러 표창을 수여받기도 하였습니다.

2013년에는 미국 SQT 수료 후, 한국으로 복귀하여 해군 특수전전단의 특수전 교육훈련대대 전문교육대장으로 발령받아 많은 전술 전파 및 발전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2014년 대위로 전역 후, 현역 때 특수전 관련 전문성 있는 경력을 인정받아서 경찰특공대, 특수전부대 등 을 교육하며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전술 교관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월호 침몰 당시에는 민간인 잠수부로 활약한 것이 뒤늦게 알려지며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세월호 침몰 당시 민간 잠수부로 활약한 이근 대위

이근 대위는 전역 후, 종종 방송에 출연하여 이름을 알리기도 하였습니다. EBS '두뇌게임: 천재들의 전쟁', 세계견문록 ATLAS: 서바이벌 어드벤처' BBC ‘스페셜포스: 얼티메이트 헬 위크’, 디스커버리 채널 ‘퍼스트 맨 아웃’, MBC 두니아 ~ 처음 만난 세계 등에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여 오지에서 활용하는 생존 기술을 선보여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2016년에는 군사보안업체(PMC)인 G4S의 작전팀장으로 이라크에 파병을 가 1년 동안 다양한 실전에 참여하였고 이라크 파병을 마친후에는 미국 국무부로 스카우트되어, 2017년 미국 국무부의 안보 수사관으로 입사하였고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당시 보안 코디네이션 역할을 맡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현재는 대한민국 최초로 설립된 민간 군사 기업 MUSAT의 전무이사로 근무하며 UDT/SEAL 출신 동료들과 함께 회사를 이끌고 있습니다.

무사트 교육중인 이근 대위

MUSAT의 전무이사로 근무하며 DISCOVERY, 피지컬 갤러리, 미션 파서블, MFTV 및 레드 셀 등 다양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하여 이근의 화려한 군 경력이 알려지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피지컬 갤러리가 만든 '가짜 사나이' 프로그램에 교관 교육대장으로 출연하여 '너 인성의 문제 있어?'등 어록을 남기는 등 활약하면서 관련 영상 총조회수가 2,000만 회를 넘는 기록을 세우며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피지컬 갤러리 '가짜 사나이'


 

 이근 대위 빚투 논란 정리

 

이근 대위는 바른 인성, 애국심, 화려한 군 경력 등으로 대중에게 큰 인기를 끌면서 방송계에서 가장 핫한 블루칩으로 떠올랐습니다.

그러나 최근 빚투 논란에 휘말려서 충격을 주었습니다. 이근 대위와 군 복무를 함께 했던 A 씨가 빚투 사건을 폭로하였고 이에 대해 이근 대위는 해명하였으나 A 씨의 재반박으로 논란은 더욱 가중되었습니다.

논란이 불거지자, 이근 대위가 빚투와 관련해 인정하고 A 씨에게 사과하였으며 양측이 합의하에 사건은 일단락되었습니다.

이근 대위 빚투 사과 영상

※ 이근 대위 빚투 논란은 아래 정리글 참조해주세요.▼

 

이근 대위 빚투 논란 정리

◎ 이근 대위 빚투 해명 논란 정리 ( 사건 전말 / 이근 대위 1차, 2차 해명 / 피해자 A 씨 반박글) 이근 대위 빚투 논란 사건 전말 이근 대위는 1984년생, 올해 나이 37세에 특수부대 UDT 군 장교 대위 ��

bonobotv.tistory.com


☆블로그 인기 글☆

※ 가세연 김용호, 이근 대위 성추행 의혹 제기 폭로 논란은?

 

김용호 이근 대위 폭로 논란

◎ 김용호 이근 대위 폭로 논란 정리(UN 경력 의혹 / 성폭력 의혹) 이근 대위 UN 경력 의혹 논란 '유튜버 김용호, 이근 대위가 UN 근무 경력을 사칭 주장' 이근 대위 성폭력 의혹 논란 '유튜버 김용호

bonobotv.tistory.com


※ 가짜사나이 교관 에이전트 H 학폭 논란 '그가 억울한 이유는?'

 

에이전트 H 학폭 논란 (ft.억울한 이유)

◎ 에이전트 H 학폭 논란 정리 / 해명 / 프로필 / 억울한 이유 에이전트 H 프로필 에이전트 H 학폭 논란 전말 에이전트 H 1차 해명 글 '학교 폭력으로 제기된 부분이 사실이 아니다.' 에이전트 H 학폭

bonobotv.tistory.com


※ 영화 재심 실존 인물 박준영 변호사는 누구?

 

박준영 변호사 프로필 (영화 재심 변호사)

◎ 박준영 변호사 프로필 (영화 재심 변호사) 박준영이 인권 재심 전문 변호사가 된 이유 박준영 변호사가 무료 변호만 하는 이유 박준영 변호사 프로필 박준영은 1974년생으로 올해 나이 만 46세�

bonobotv.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