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 핫이슈

블라인드 사이드(실제 주인공 / 줄거리)

by 보노보TV 2020. 9. 27.

◎ 블라인드사이드 블라인드 사이드(실제 주인공 / 영화 정보 / 줄거리 )

 

블라인드 사이드 (2009) / The Blind Side 영화 정보

 

⊙ 감독: 존 리 핸콕 
 출연배우: 산드라 블록, 퀸튼 애론, 팀 맥그로우
 장르: 드라마 제작 
 국가: 
미국 (2010.04.15 개봉) 
 상영 시간: 128분 
 관람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평점: 9.3 / 10

영화 '블라인드사이드'


▶ 영화 소개

'블라인드 사이드'는 미국의 미식축구 선수 '마이클 오어'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입니다.

평생 ‘가족’을 가져본 적 없는 마이클 오어가 ‘엄마’가 되어준 한 사람으로 인해 서로의 인생을 행복으로 바꾸게 된다는 마음으로 만들어낸 특별한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영화 '블라인드사이드'

미국 개봉 당시, 실화라고 믿기 어려울 정도로 큰 감동을 선사하며 입소문만으로 개봉 3주 차에 '뉴문'을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에 올라 화제를 모으며 2억 5천만 불의 흥행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국내에서 상영 당시, 3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한국 관객들에게도 사랑받은 영화입니다.

'블라인드 사이드'를 보신다면 가족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보게 되며 마음을 녹이는 따뜻하고 행복한 영화로 기억으로 남을 것입니다.

영화 '블라인드사이드'


▶ 블라인드 사이드 줄거리

마이클 오어는 어린 시절 약물 중독에 걸린 엄마와 강제로 헤어진 후, 여러 가정을 전전하며 자랐습니다.

건장한 체격과 남다른 운동 신경을 눈여겨본 미식축구 코치에 의해 상류 사립학교로 전학하게 되지만 이전 학교에서의 성적 미달로 운동은 시작할 수도 없게 되었고 급기야 그를 돌봐주던 마지막 집에서조차 머물 수 없게 돼버립니다.

이로 인해 마이클 오어는 학교, 수업, 운동보다 하루하루 잘 곳과 먹을 것을 걱정해야 했습니다.

영화 '블라인드사이드'

리 앤은 추수감사절 하루 전날, 차가운 날씨에 반팔 셔츠만을 걸친 채 체육관으로 향하던 마이클 오어를 만나게 되고 

평소 불의를 참지 못하는 확고한 성격의 그녀는 자신의 아이들과 같은 학교에 다닌다는 마이클이 지낼 곳이 없음을 알게 되자 집으로 데려와 하룻밤 재우게 되고 함께 추수감사절을 보내게 됩니다.

이후에도 한 집에서 같이 살게 되면서 시간이 흐르며 마이클 오어의 순수한 심성에 빠져 든 리 앤과 가족들은 마이클 오어를  마음으로부터 받아들이기 시작하면서 새로운 가족으로 받아들입니다.

리 앤 가족의 도움으로 성적까지 향상된 마이클은 본격적으로 미식축구 훈련을 시작하며 놀라운 기량과 실력을 발휘하고 놀라운 변화를 겪게 되는데.....

영화 '블라인드사이드'


▶ 관전 포인트

골든 글로브,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미국 배우 조합상 3관왕 석권!
관객과 평가단 모두에게 인정받은 ‘산드라 블록’ 생애 최고의 연기!

산드라 블록은 리앤을 연기하기 위해 금발로 염색하고 남부 악센트를 연습한 데 이어 실제 ‘리 앤’을 만나 그녀의 일상과 말투, 의상까지 모두 캐릭터에 반영하는 등 철저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산드라 블록은 영화에 녹아들었고 개봉 후, “산드라 블록 생애 최고의 연기”라고 언론의 호평과 찬사가 이어졌습니다.

영화 '블라인드사이드'

산드라 블록은 영화 '블라인드 사이드'를 통해 생애 첫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비롯 16회 미국 배우 조합상, 67회 골든 글로브까지 주요 영화제 여우주연상 3관왕을 석권하였습니다. 아카데미가 인정할 수밖에 없었던 산드라 블록의 탁월한 연기력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영화 '블라인드사이드'


블라인드 사이드 실제 주인공 마이클 오어,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그의 삶'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마이클 오어의 삶

블라인드 사이드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라 스토리 전개 등 재미 요소가 떨어질 것이라는 의심을 하게 되지만 전혀 그렇지 않은 영화입니다.

마이클 오어의 사실적인 이야기에 2006년 마이클 루이스가 출판한 소설을 각색하여 더해졌기 때문에 영화 내내 재미 요소가 존재합니다.

이와 더불어 영화를 본 후, 자연스럽게 '정말 저렇게까지 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하게 되면서 가족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하게 되며 진한 여운이 남게 됩니다.

실제, 마이클 오어 가족들


▶ 실제 주인공 마이클 오어 누구?

2009년 볼티모어 레이븐스에 입단하며 미국 미식축구 프로리그에 데뷔하였습니다. 포지션은 레프트 태클로 철벽 같은 커버, 기관차처럼 나가는 돌진력으로 미식축구 경기에서 가장 취약한 부분인 왼쪽 자리를 완벽하게 지켜주며 최고의 미식 축구 선수로 꼽히고 있습니다.

실존 인물 마이클 오어


▶ 관객 관람평

 


※ 요즘 핫한 특수 부대 출신 유튜버 이근 대위는 누구?

 

이근 대위 프로필

◎ 이근 대위 프로필 (나이 / 군 경력 / 세월호 침몰 민간 잠수부 활동 등) 이근 대위 프로필 이근은 1984년생으로 올해 나이 37세에 특수부대 UDT, 군 장교 대위 출신으로 민간 군사 기업 무사트(MUSAT

bonobotv.tistory.com


※ 영화 재심 실존 인물 박준영 변호사는 누구?

 

박준영 변호사 프로필 (영화 재심 변호사)

◎ 박준영 변호사 프로필 (영화 재심 변호사) 박준영이 인권 재심 전문 변호사가 된 이유 박준영 변호사가 무료 변호만 하는 이유 박준영 변호사 프로필 박준영은 1974년생으로 올해 나이 만 46세�

bonobotv.tistory.com


※ 전인화 프로필 나이 실화?

 

전인화 프로필(나이 / 아들)

◎전인화 프로필 →나이 / 키 / 남편 / 리즈시절 / 아들 등 전인화 프로필 전인화는 1965년생으로 올해 나이 56세의 배우입니다. 키는 163cm로 절대 비율의 몸매와 동안 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

bonobotv.tistory.com